NH농협 광주시지부는 12일 코로나19 확산으로 수요감소와 가격하락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광주시 관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1T 1F(1개의 책상에 1개의 꽃 놓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여파로 각종 행사·모임 취소와 소비심리 위축, 외출자제 현상 등 직격탄을 맞은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구입한 화분에는 홍보를 원할 경우 화훼농가, 연락처와 가격을 표시한 후 전 직원 테이블과 객장에 전시한다.
또 농협 시지부는 고객과 화훼농가의 직거래를 유도해 화훼농가에 경제적인 도움을 주고, 고객을 대상으로 꽃 소비촉진과 꽃 생활화 확산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현용 광주시지부장은 “코로나19로 소비심리가 위축돼 특히 화훼농가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다양한 꽃을 지속적으로 구입하고 전시해 구입을 원하는 고객과 관내 화훼농가를 연결해 꽃 소비 진작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주=박광만기자 km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