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FC안양, 공식 마스코트 ‘바티’ 공개

 

프로축구 K리그 챌린지 FC안양이 구단 공식 마스코트인 ‘바티(BATI)’를 26일 공개했다.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해 1월 6일까지 ‘FC안양 공식 마스코트 공모전’을 진행한 FC안양은 ‘흥독구리와 너수리코’ 작품을 제출해 대상을 수상한 안양대 화장품발명디자인학과 박연정(22·2학년)·한주은(20·1학년) 양과 보완 작업을 거쳐 ‘바티’를 탄생시켰다.

바티는 FC안양 팬들의 응원문구인 ‘수카바티’에서 차용했으며 ‘수카바티’는 산스크리스어로 ‘극락(즐거움이 있는 곳)’을 의미함과 동시에 안락(安樂), 안양(安養)이라는 뜻도 있다.

바티(BATI)는 안양종합운동장 사거리 근처 학의천에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진 너구리를 활용했으며, K리그 클래식·챌린지 내 타 구단의 마스코트와 겹치지 않기 때문에 K리그의 유일무이한 마스코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FC안양 임은주 단장은 “너구리 마스코트는 타 구단과의 완벽한 차별성으로 K리그를 대표하는 마스코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기대된다. 향후 안양시의 자연보호·야생동물보호 캠페인 등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제작한 마스코트를 마케팅은 물론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방면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정민수기자 jms@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