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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에듀콜센터 이용자 87% ‘만족’

민원상담 원스톱 처리율 97.7%

경기도교육청이 운영하는 경기에듀콜센터(031-1396)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도교육청은 20일 지난 7~11월 콜센터 이용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경기에듀콜센터 만족도 조사’ 결과 87.1%의 이용고객이 ‘매우 만족’ 또는 ‘대체로 만족’에 응답했다고 밝혔다.

‘보통’은 9.6%, ‘다소 불만족’, ‘매우 불만족’은 각각 2.3%와 1.0%로 조사됐다.

경기에듀콜은 고교입사관리와 전학 및 편입학, 제증명, 스승찾기 등 교육청 관련 각종 민원을 상담한다.

이 기간 주요 상담내용은 ▲고교입시관리(3,676건,8.2%) ▲전/편입학(고교)(2,999건, 6.7%) ▲제증명(2,535건, 5.6%) ▲대학수학능력시험(1,536건, 3.4%) ▲스승찾기(1,483건, 3.3%) ▲교원인사/복무(1,153건, 2.6%) ▲교원임용시험(1,043건, 2.3%)순으로 나타났다.

올해 11월 말 기준으로 총 10만5천여건의 민원상담을 처리, 일일 평균 455건의 민원상담을 하고 있으며 원스톱 처리율이 97.7%에 달하고 있다.

이번 결과는 7월부터 11월까지 경기에듀콜 이용자 1천명에게 무작위로 전화를 걸어 설문조사한 결과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경기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최대한 해결하고자 노력한 결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조현철기자 hc1004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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