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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과원,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

우수부서·직원 6명 포상 실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7일 고객 체감 서비스 친절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 우수부서 및 직원을 포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민원인을 가장한 전문 모니터링 요원이 가상시나리오에 따라 표준화된 평가표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평가항목은 ▲수신 신속성 ▲경청태도 ▲호응태도 ▲응대 적극성 ▲말투 및 어감 ▲끝맺음 인사 등 15개다. 평가결과 답변의 충실성과 명확성 등을 나타내는 ‘업무태도’ 항목이 가장높게 나타난 반면, 종료시점 추가문의 등 ‘마무리 단계’ 항목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평가를 바탕으로 개선점을 반영해 다양한 맞춤형 친절 교육 실시 및 우수사례를 전 부서에 공유·전파할 계획이다.

이날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에 따라 최고득점 부서와 개인 점수 상위 직원 6명에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기지역화폐로 포상도 지급했다.

경과원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CS 역량강화 교육과 포상 등 친절 직원에 대한 사기진작을 도모할 방침이다.

/임하연기자 lft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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