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오는 6월 2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코그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의 첫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엘소드 오케스트라 : 메모리 오브 엘리오스’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엘소드’에서 이용자가 함께 쌓아온 추억을 여행하는 콘셉트로, 1부 ‘엘 수색대의 모험’과 2부 ‘다크 엘을 찾아서’의 순서로 진행된다. ‘엘리오스’에 첫 진입하는 과거 캐릭터 선택창 BGM을 시작으로 ‘루벤’, ‘모나테라 : 강철성벽’ 등 다양한 지역 배경 음악과 몽환적인 멜로디로 높은 인기를 끌었던 ‘라비’ 테마곡 ‘밤의 미궁’, ‘바니미르’ 레이드의 ‘No One Will Save You’와 여름 신규 레이드 BGM까지, 오케스트라 선율로 재탄생한 ‘엘소드’ 대표 음악 26곡을 감상할 수 있다. ‘엘소드 오케스트라 : 메모리 오브 엘리오스’의 공연 티켓은 5월 9일 오후 3시부터 롯데콘서트홀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김유원 지휘자의 지휘 아래, 정통 클래식부터 게임 OST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아르츠심포니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맡아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넥슨은 공연을 관람한 이용자에게 ‘[루리엘] 오케스트라
넥슨은 오는 11일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를 개막한다고 3일 밝혔다. 총상금 3억 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시즌은 지난 시즌 잔류한 ‘KT 롤스터’, ‘광동 프릭스’, ‘GenG(전 광주FC)’, ‘울산 HD 현대’, ‘대전하나시티즌’과 승격팀 ‘강원FC’, ‘WHGaming’, ‘피굽남’ 총 8개 팀이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 경기장에서 열리며, 팀전과 개인전이 혼합된 방식으로 치러진다. 또한, 게이밍 장비 전문 브랜드 ‘스틸시리즈’와 이번 시즌 타이틀 스폰서 계약을 체결해 다양한 온,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5월 11일 펼쳐지는 개막전 티켓은 1분만에 매진됐으며, 이후 경기 입장권은 경기 시작 일주일 전마다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8개 팀 풀리그로 진행되는 1라운드는 6월 2일까지 매주 주말 진행되며, 마지막 주에는 금요일에도 경기가 열린다. 이어지는 2라운드 개인전은 6월 7일 오후 6시 첫 경기를 시작으로 매주 주말 진행되며 결승전은 6월 23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1라운드 팀 풀리그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신규 컬래버레이션 ‘[검은사막 X 빌리엔젤] 리얼 다크 초코 케이크’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오는 5월 30일 검은사막 국내 직접 서비스 5주년과 가정의 달을 맞이해 검은사막 모험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프리미엄 케이크&디저트 전문 브랜드 빌리엔젤과 손을 잡았다고 펄어비스는 설명했다. [검은사막 X 빌리엔젤] 리얼 다크 초코 케이크는 진한 초콜릿 코팅 속에 블랙벨벳 시트와 크런치의 바삭한 식감을 더한 검은 케이크로 빌리엔젤 공식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케이크 구매 시 검은사막 인기 클래스 ‘샤이’로 디자인된 박스와 케이크 장식이 가능한 흑정령 토퍼, 인게임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 쿠폰을 통해 검은사막은 ▲장인의 기억 10개 ▲발크스의 조언(+40) ▲그믐달 축복 패키지(7일) ▲[이벤트] 다크 초코 케이크 3개, 검은사막 모바일은 ▲전투 Plus(7일) ▲생활 Plus(7일) ▲다크 초코 케이크 15개 ▲딸기 케이크 10개를 모두 받을 수 있다. 확정 획득 아이템 외에도 검은사막은 ▲진귀한 크론석 꾸러미 2개 ▲[이벤트] 메이드와의 계약 상자 ▲발크스의 조언(
엔에이치엔(이하 NHN)이 출시 예정 신작 ‘다키스트 데이즈(DARKEST DAYS)’의 1차 CBT(비공개 베타 테스트, Closed Beta Test) 결과를 3일 공개했다. 다키스트 데이즈’는 NHN이 2024년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오픈월드 기반의 슈팅 RPG다. 지난 3월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1차 CBT를 진행하고 게임 콘텐츠를 처음 대중에게 공개했으며, 약 2500명의 이용자가 실제 게임에 참여해 피드백을 제공했다. CBT 결과 ‘다키스트 데이즈’와 유사한 장르를 즐기는 이용자의 70% 이상이 게임을 재미있다고 평가했다. 전투의 타격감과 사운드, 게임 스토리가 가장 만족스러운 점으로 꼽혔다. ‘긴장감 넘치는 전투 경험이 인상적이었다’, ‘모바일로 깊이감 있는 게임성을 체험할 수 있어 신선했다’, ‘플레이를 하면 할수록 점점 빠져들게 된다’ 등 게임의 몰입감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들도 많았다. CBT 단계인 만큼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의견도 취합했으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개선 방향성을 공유하고 이용자와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CBT에 참여했던 이용자라면 관심을 가질 만한 재미있는 데이터들을 활용해 제작한 인포그래픽(정보그림)도…
카카오가 협력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카카오는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제주 오피스에서 3회에 걸쳐 최우수 협력사들과 ‘2024 Kakao Most Valuable Partners Day(이하 MVP 파트너스데이)’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된 MVP 파트너스데이는 카카오가 협력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로, 올해 16년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 파트너사간의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기위해 마련됐다. 네트워크, 서버, 보안, DB, 소프트웨어, 총무, 소싱, 광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프렌즈, 카카오쇼핑라이브, 고객센터 등 20개 분야에서 59개 협력사, 120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올해 MVP 파트너스데이는 회당 1박 2일간 총 3회차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올해부터는 커머스 거래 협력사 및 일반(총무) 거래 협력사까지 참석 범위를 확대했다. 카카오는 제주 오피스 투어, 동반성장 관련 교육, ESG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교육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석한 모든 최우수 협력사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행사에 참석한 파워인포텍의 오연미 대표이사는 “카카오가 파트너사들과의 협
세종대학교 교육대학원 연극영화교육전공은 지난달 23일 ‘연극영화교육 전공생을 위한 슬기로운 교생생활’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세종대 교육대학원의 교사 양성과정인 연극영화교육 전공 학생 중 2024년도 1학기 학교현장실습을 나가는 학생들이 참석했다. 특강은 세종대에서 연극영화전공으로 교직을 이수하고, 최근 광신방송예술고등학교에 임용돼 엔터테인먼트과 학과장을 맡고 있는 전민희 교사가 진행했다. 전 교사는 연극영화교육전공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생실습 주의사항 ▲교사의 삶 ▲연극영화전공 임용고시 준비 정보를 전달했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교직생활과 학교 현장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다. 교사 임용 정보도 얻어 미래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 교육대학원은 오는 5월 13일부터 2024학년도 후기 2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취득예정자 포함) 또는 기타 법령에 의해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빅이슈코리아와 협업해 매거진을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쿵야 레스토랑즈’가 커버를 장식한 빅이슈코리아 매거진 321호는 쿵야 레스토랑즈 관련 소개, 쿵야 레스토랑즈 브랜딩 팀 인터뷰, 팬 인터뷰와 쿵야들과 함께하는 Q&A 등 풍성한 이야기로 채워졌다. 매거진은 전국 오프라인 빅이슈 판매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샵(#) 빅이슈 온라인 몰에서도 상시 구매 가능하다. 매거진 구매 시 부록으로 ‘쿵야 레스토랑즈’ 책갈피 4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이번 매거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및 빅이슈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주거취약계층의 자립을 돕는 공익 활동에 동참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 사회에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빅이슈코리아는 홈리스 및 주거취약계층의 자립을 돕는 공익 목적의 사회적 기업으로 2주마다 신규 매거진을 발행하며, 판매 금액의 절반을 판매원에게 돌려주며 판매원의 자립을 돕고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
국순당은 한정수량으로 제작된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이 판매개시 한 달여 만에 완판됐다고 3일 밝혔다. 이 제품은 국순당과 농업회사법인 '국순당 여주명주'가 협력해 개발했다. 2013년에 첫 증류한 원액을 10년 동안의 장기 숙성해 처음 선보인 제품이다. 국순당은 4월 초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한정품으로 판매했다. 출시 이후 온라인에서는 판매개시 1주일 만에 완판됐으며, 오프라인에서도 한 달여 만에 판매가 완료됐다. 국순당 측은 인기 이유를 우리나라에서는 드문 고구마증류소주 려의 뿌리가 된 최초의 증류 원액이란 상징성과 국내에서는 많지 않은 10년 숙성 증류소주라는 점이 소비자의 눈길을 끈 것으로 분석한다. 비냉각여과((Non Chill Filtered) 방식을 도입해 전통 증류소주의 섬세한 풍미를 최대한 그대로 살려 고구마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깊고 은은한 풍미와 쌀의 감칠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 등이 조화를 이룬 맛과 향이 인기 이유로 분석한다. 여기에 고구마증류소주 려가 2022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상을 받는 등 그동안 쌓은 품질에 대한 신뢰가 도움이 됐다는 판단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10년 숙성 증류소주
경인지방통계청이 '2024년 경인지역통계발전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경기 수원시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의회에는 광역 지자체, 연구원, 학계 등 지역통계 전문가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경기도와 경인지방통계청이 협업해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 인구동태코호트통계(가칭) 개발방안’을 논의했다. 이들은 머신러닝 분석기법을 활용해 추진하고 있는 서울시 공공자전거 수요예측 분석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안형익 경인지방통계청장은 "앞으로도 지역통계 개발과 통계분석 추진에 있어 경인지역 지역통계 전문가와 협력해 지역통계 허브를 함께 구축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위메이드맥스의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캐주얼 게임 드래곤 꺼어억! 글로벌 사전예약이 3일부터 막을 올린다.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참여 가능하다. '드래곤 꺼어억!'은 로그라이크와 벽돌 깨기 장르를 결합한 캐주얼 게임이다. 이용자는 카툰풍 드래곤 캐릭터들을 손쉽게 조작해 특색이 있는 보스와 몬스터를 무찔러야 한다. 장비를 획득하고 합성하거나 캐릭터 고유 스킬을 업그레이드하면서 점차 난이도가 높아지는 스테이지에 도전하게 된다. 위메이드맥스는 ‘러쉬 프로젝트’를 통해 자체 개발 캐주얼 게임 라인업을 강화한다. '드래곤 꺼어억!'을 시작으로 색다른 매력을 가진 다채로운 캐주얼 게임을 연달아 선보일 계획이다. '드래곤 꺼어억!'은 5월 중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