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가 출시 25일 만에 누적 판매 1만 대를 돌파했다. 비스포크 AI 스팀은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자동 세척, 스팀 살균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선보인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과 한층 업그레이드된 인공지능(AI) 기능이 주목받고 있다.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은 물걸레를 1차로 고온 스팀과 물로 자동세척 한 뒤 2차 섭씨 100도의 스팀 살균을 통해 각종 세균을 없애고서 열풍 건조로 물걸레를 말려준다. 또 AI 바닥 인식 기능으로 바닥 환경을 구분해 맞춤 청소가 가능하고, AI 사물 인식 기능은 다양한 사물을 인식하고 회피한다. 앞서 삼성전자가 지난 2월 출시한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도 판매 1만 대를 돌파한 바 있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경험을 소비자에 지속 제공하며 'AI가전=삼성' 공식을 넘어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 비전 완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23일 국내에 출시한 ‘플랫 화이트’ 판매량이 5일 만에 25만 잔을 넘겼다. 이는 지난 2월부터 일주일 만에 30만 잔 넘게 팔렸던 화이트 타로 라떼보다도 빠른 기록이다. 플랫 화이트는 특유의 진한 커피 풍미 뿐 아니라 우유와 어우러지는 부드러운 맛으로 호평받고 있다. 글로벌 매장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다. 이 같은 반응에는 ‘리스트레토 샷’이 주효했다. 에스프레소와 비교하면 쓴맛이 적고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플랫 화이트는 기본 에스프레소를 활용하는 다른 메뉴들과 달리 리스트레토 2샷으로 제조된다. 가장 많이 찾는 시간대는 오전 7시부터 9시 사이로 집계됐다. 직장인 등이 이른 아침 진하면서도 부드러운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려는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향후에도 커피 본연의 맛에 충실하면서도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음료 카테고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LG디스플레이가 지난달 개통한 GTX-A 열차에 국내 최초로 철도용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공급했다. 이번에 GTX-A 객실 창문에 적용된 55인치 투명 OLED 화면은 일반적인 디스플레이와 달리 창문처럼 투명하다. 화면을 통해 노선도와 운행 정보 등을 제공하면서도 탁 트인 공간감을 줄 수 있다. 비상시에는 바깥 상황 확인도 가능해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 시속 150㎞ 이상 고속으로 선로를 달리는 열차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특수 강화유리를 적용해 한국철도표준규격 테스트도 통과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와 GTX-A 사업 시행사 SG레일은 수서∼동탄 구간 열차 8량에 투명 OLED 16대를 우선 도입 및 시범 적용했다. 이용객 의견을 수렴해 향후 GTX-A 전체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앞서 LG 디스플레이는 2020년부터 베이징, 푸저우 선전 등 중국 주요 도시 지하철과 일본 JR 동일본 열차 등에 철도용 투명 OLED를 공급한 바 있다. LG디스플레이가 현재 세계에서 유일하게 양산 중인 투명 OLED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기술이다. 기존 LED 보다 발열이 적어 실내 사용에 적합하고, 유리창을…
SSG닷컴이 오는 29일부터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GPT 모델을 활용한 상품 리뷰 요약 기능을 도입한다. 개별 상품에 등록된 여러 리뷰를 한 문단으로 종합해서 고객이 상품의 주요 장점과 특징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판매량이 많고 누적 리뷰가 많은 '식품' 상품군부터 우선 적용한다. 신선식품은 최근 3개월 이내, 그 외 식품은 1년 이내 고객이 작성한 리뷰를 한 문단으로 요약한다. 전체 리뷰 요약뿐 아니라 만족도, 품질, 신선도, 맛, 가격 등 원하는 속성별 리뷰 요약도 확인할 수 있다. 첫 도입일 기준 식품 판매량 상위 1000개 상품 중 85% 상품에서 리뷰 요약을 살펴볼 수 있다. 이 기능은 쓱닷컴의 자연어 처리 기술력과 생성형 AI(인공지능) GPT 기능을 결합해서 만들었다. 쓱닷컴 자체 자연어 처리 기술을 적용한 AI(인공지능)가 상품의 특성 및 긍정, 부정 키워드를 골라내 속성별로 리뷰 내용을 자동 분류하고 주요 표현을 추출한다. 이를 GPT가 요약해 문단을 만들면 자동 요약 리뷰가 완성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사과 맛이 달콤하고 상태가 신선해요. 가격 대비 좋습니다"는 리뷰 내용이 있으면 '맛' 속성으로 '달콤하다', '신선도' 속성
LG유플러스가 자율주행 스타트업 라이드플럭스와 '무인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AI(인공지능)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라이드플럭스는 자율주행에 있어 두뇌 역할을 하는 필수 SW(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2021년 국내 최초 자유 노선 자율 주행 서비스를 출시한 데 이어 제주공항과 중문 관광단지를 잇는 국내 최장 거리의 자율 주행 운송 서비스를 수행한 바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비상 시 운전자 개입 없이 차량에 운전을 완전히 맡기는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 시연에 성공하며 기술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전 세계적으로 레벨4 자율주행 시연에 성공한 기업은 구글의 '웨이모', GM(제너럴모터스)의 '크루즈' 등이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자율주행에 적용되는 원격 관제, 원격 주행, 자율주행 전용 5G 통신, 양자 보안 등 AI 기반의 시스템을 개발해 보다 안전하고 고도화된 무인 자율주행 기술 구축에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레벨4 자율주행 시장에서 무인으로 자동차들이 목적지에 도착해 주차까지 할 수 있도록 주행의 전 과정을 전용 5G 통신 기술을 활용, 원격 관제함으로써 차량 안전성과 교통체
G마켓이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빅스마일데이’에 약 1000억 원을 투입한다. 이는 기존 행사 비용의 2배에 달하는 규모다. 이른바 ‘알테쉬’(알리·테무·쉬인)로 불리는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공세에 맞불을 놓겠다는 전략이다. G마켓은 할인쿠폰과 카드 할인 등 가격 혜택으로 700억원 상당을 투입한다. 기존 빅스마일데이에 고객에게 제공한 할인비용에서 약 50% 늘린 650억 가량을 상품 가격경쟁력 확보에 투입한다. 중복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사 할인 규모도 역대 최대규모인 50억 이상을 확보했다. 고객에게 최대 15만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고가쿠폰을 비롯해, 브랜드 중복 할인쿠폰, 카드사 즉시 할인 혜택에 쓰여질 비용이다. 멤버십 혜택 강화에도 100억 원 이상을 배정했다. G마켓은 5월 한 달간 멤버십(신세계유니버스클럽)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연회비를 기존 대비 84% 인하한 4900원에 선보인다. 특히 가입 즉시 연회비의 3배에 달하는 1만 4900원의 캐시(스마일캐시)를 지급한다. 여기에 1년 무료 연장 혜택도 제공한다. 멤버십 고객 전용 특가상품도 마련했다. 관련 이벤트에도 투입 비용을 늘려 멤버십 체감 혜택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밥, 치킨, 피자, 버거 등 외식 품목 가격이 줄줄이 인상되면서 가정의 달인 5월에도 외식 부담이 더 커질 전망이다. 한국소비자원의 가격정보 종합 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달 냉면, 김밥 등 대표 외식 품목 8개의 서울 지역 평균 가격은 1년 전보다 최대 7%대 올랐다. 특히 냉면 가격은 7.2% 인상되어 한 그릇에 평균 1만 1462원에 판매되고 있다. 김밥은 한 줄에 3323원, 비빔밥은 한 그릇에 1만 769원으로 각각 6.4%, 5.7% 비싸졌다. 또 김치찌개 백반과 자장면은 각각 8000원, 7069원으로 4.0% 올랐고 칼국수 한 그릇은 9038원으로 3.5%, 삼계탕은 한 그릇에 1만 6846원으로 3.1% 각각 상승했다. 삼겹살도 1인분(200g)에 1만 9514원으로 1년 전보다 1.4% 비싸졌다.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가격 인상에 나섰다. 김밥 프랜차이즈 바르다김선생은 지난 9일 메뉴 가격을 100∼500원 인상해 대표 메뉴인 바른김밥 가격이 4300원에서 4500원으로 올랐다. 앞서 김가네는 지난해 하반기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는 9개 메뉴 가격을 일제히 1900원씩 올려 대표 메뉴인 고추바사삭 가
5월 첫째 주에는 전주 보다 약 2000가구 늘어난 6000가구 가까운 물량이 공급된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이번 주 전국에서 7개 단지, 총 5922가구가 분양에 돌입한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4618가구다. 수도권에선 서울 구로구 개봉동의 '개봉루브루'(일반분양 114가구), 경기 평택시 '평택화양서희스타힐스센트럴파크2차'(390가구), 인천 계양구 효성동 '계양롯데캐슬파크시티'(1089가구) 등이 분양한다. 이중 롯데건설은 30일 인천 계양구 효성동 123-30번지 일원에 계양롯데캐슬파크시티를 분양한다. 총 2개 단지, 3053가구로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20개 동, 전용면적 59~108㎡, 1964가구, 2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1089가구로 조성된다. 이번에 분양하는 곳은 2단지다. 인천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작전역을 이용할 수 있다. 서울지하철 2호선 청라연장선(검토 중), GTX-D·E노선(예정) 등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경인고속도로 부평IC를 통해 인천 도심 및 서울 진출입도 편리하다. 효성서초, 명현초, 효성초, 효성고 등 학교도 밀집해 있다. 단지 뒤편으
GS건설이 올해 1분기 영업이익 710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55.3% 감소했으나, 직전분기 적자상태에서 흑자전환했다. GS건설은 올 1분기 매출 3조 710억 원, 영업이익 710억 원, 세전이익 1770억 원, 신규수주 3조 3020억 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매출은 3조 710억 원으로 전년 동기(3조 5130억원) 대비 12.6%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10억 원으로 전년 동기(1590억원) 대비 55.3% 감소했다. 지난 23년 4분기 고강도 원가 점검으로 인한 비용 반영 이후 영업이익, 세전이익, 당기순이익은 모두 흑자 전환했다. 사업본부별 매출을 살펴보면 건축주택사업본부 2조 3870억 원, 신사업본부 2870억 원, 인프라사업본부 2630억 원을 달성했으며, 지역별로는 국내사업이 2조 5660억 원, 해외사업이 505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신규수주는 3조 3020억 원으로 전년동기(2조 990억 원) 대비 57.3% 증가했다. 1분기 주요 신규 수주는 건축주택사업본부에서 송도국제화복합단지2단계 개발사업(4960억 원), 송파가락프라자 재건축사업(4730억 원), 신사업본부, 플랜트사업본부 등에서 수주를 기록하며…
카카오,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가 환경부와 손잡고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선다. 카카오는 26일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환경부와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맺었다고 같은 날 밝혔다. 카카오를 통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계열사인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도 함께 업무 협약에 참여한다. 카카오페이는 기존 은행계좌와 그린카드 포인트로만 지급해오던 탄소중립실천 포인트를 카카오페이머니로 받을 수 있도록 한국환경공단과 손잡고 시스템을 구축한다. 앞으로는 전자영수증 발급, 다회용컵 이용 등을 통해 쌓은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카카오페이머니로 받을 수 있다. 국민들의 포인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 간편로그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이용자들의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환경부와 함께 장기적 방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이용자들이 쉽게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카카오의 대표 ESG 플랫폼인 ‘카카오같이가치’와 환경부가 공동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친환경 이동수단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민관 협의체에 참여하고, 향후 카카오T바이크 이용에 따른 탄소중립 실천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