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오는 17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부천대학 실내체육관에서 2007년 상반기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1,000여명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구인여건이 열악한 중소기업체는 우수 인력확보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현장에서 면접, 채용 및 적성검사 등 다양한 취업상담을 실시한다.
채용박람회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체는 10일까지 경기도청, 부천시청, 경인지방노동청 부천지청, (주)인크루트 등에 직접방문, 우편 혹은 FAX등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구직희망자는 사전 참가신청 없이 행사 당일 신분증만 가지고 참가하면 된다.
이번 ‘07년 상반기 채용박람회’는 경기도, 부천시, 경인지방노동청 부천지청, (주)인크루트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교육청, 가톨릭·서울신학·부천 유한대학(교), 부천상공회의소, 경기지방 중소기업청(소상공인지원센터), 한국산업 인력공단 인천사무소, 한국장애인 고용촉진 공단경기지사, 경기도립전문학교, 신용회복 위원회, 드림씨티방송 등이 후원한다.
시관계자는 “청년층 실업난과 기업체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구인·구직 당사자가 직접 만나 서로 눈높이를 맞추는 노력을 통해 신뢰도를 높임으로써 부천지역을 중심으로 한 경기지역의 우수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