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종열 용인 경제환경국장
유종열(56) 용인시 도시환경사업소장이 최근 정기인사에서 경제환경국장으로 영전했다.
신임 유 국장은 지난 71년 공직에 첫발을 디딘이래 양지면장, 교통행정과장, 사회진흥과장, 행정과장, 총무과장, 건설사업단장, 도시환경사업소장 등 시의 요직을 두루 거치며 용인발전의 산증인으로 불리는 전문행정가로 이번 정기인사에 시의 재정과 살림을 책임지는 경제환경국장으로 기용됐다.
신임 유 국장은 지난 2001년도에 대통령 근정 포장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업무능력과 투철한 책임감으로 선후배의 신임을 한몸에 받는 대표적인 공직자로 신망이 두텁다.
시 전체를 관통하고 있다는 평가와 함께 급성장하는 용인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크다.
김명진 용인 도시환경사업소장
용인시 도시환경사업소장에 김명진(55) 시 회계과장이 지방행정서기관으로 최근 승진, 임명됐다.
주변의 지대한 관심 속에 승진인사의 서막을 연 신임 김명진 소장은 지난 76년 용인군 원삼면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본청 시민과장, 수지읍장, 기획예산담당관, 문화관광담당관, 회계과장을 지내면서 치밀한 업무추진력과 탁월한 기획력 등 행정능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신임 김 소장은 지난 93년 노동부장관 노동행정 유공, 2001년 경기도지사 경기공무원 대상 수상 등 책임 행정에 앞장서는 모범 공무원으로 공직사회의 신뢰와 인정을 받고 있어 각종 사업 추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는 기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