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설관리공단 창의적 교육 통해 신뢰받는 공기업 거듭나고자 3일 고양종합운동장 연회장에서 ‘기획적,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향상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오전 특별 교육에는 윤명구 고양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을 비롯 임휴빈 차장 등 직원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획력 전문컨설턴트인 김종규 강사의 ‘기획적 사고를 통한 문제해결’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오후에는 창의력 전문컨설턴트인 박종하 강사의 ‘창의적인 생각으로 상상력을 키워라’의 특강이 이어졌다.
교육은 기획의 7원리, 기획의 중요성과 필요성, 기획의 3사고, 기획의 5절차를, 창의력은 유연성을 키워라, 창의적 아이디어 만들기, 좋은 상상력을 키워라 등으로 강연이 이어져 공단 직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특히 이날 교육내용 중 휴대전화 외판원에서 온갖 역경을 이기고 평생의 꿈인 오페라 가수가 된 영국인 폴 포츠의 동영상을 시청, 공단 직원들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혁신의 의지를 심어주기도 했다.
윤명구 이사장은 이번 특별교육을 통해 공단 직원들이 현장에서 부딪치는 각종 문제분석능력 및 유연한 사고로의 전환을 하는 혁신발판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또 “앞으로 공단은 ‘시민의 행복을 만들어 가는 좋은 공기업’의 달성과 전 임·직원에 대해 기본 소양 강화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 시민에게 사랑과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 태어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