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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시장도 PB상품 출시

상인聯, 의류 공동브랜드 ‘여우’ 개발

전통시장에서도 대형쇼핑몰, 백화점, 기업형 수퍼마켓(SSM) 등에서 운영되는 것과 같은 PB(Private Brand)상품이 출시된다.

전국상인연합회는 전통시장에서만 판매할 수 있는 PB상품 개발의 첫 신호탄으로 의류 공동브랜드 ‘여우’를 개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여우’는 의류 공동브랜드로 개발됐으며 ‘여자의 친구 여우’라는 공식적인 명칭으로 25~35세의 젊은 여성을 대상으로 삼았다.

이에 앞서 전국상인연합회는 자체 브랜드의 활성화를 위해 최근 ‘명동의류’라는 브랜드를 운영하는 신라FnC와 업무협약을 체결, 안정적인 공급망과 판로를 확보했다.

박근규 신라FnC 회장은 “시장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의류들이 전통시장 개별 브랜드로 판매돼 저가 이미지로 소비자로부터 외면받고 있다”면서 “이번 공동브랜드 개발로 의류 생산업체들은 보다 고급화한 이미지로 제품을 출시할 수 있고 소비자는 제품을 신뢰할 수 있어 상호 윈윈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의류 브랜드 ‘여우’ 상품은 내년 상반기 시장에 공급, 1차로 전통시장 내 신라FnC 상점과 전국상인연합회의 온라인 쇼핑몰 ‘에브리마켓’ 등에서 판매되며 점차 대형 전통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상인연합회는 이밖에 토탈 메인 의류 브랜드와 기타 서브 브랜드 등 시장부문별로 공동브랜드 개발을 확대해 전통시장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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