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지식공유 네트워크인 ‘TEDx(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Dankook’ 은 오는 10일 오후 6시 단국대학교 조형예술대학 내 아트홀에서 ‘Connected’라는 주제로 제2회 ‘TEDxDankoo’ 컨퍼런스를 갖는다.
이번 행사에는 이금용 코글로 대표이사(전 옥션회장)와 김재연 마이크로 임팩트 Social 웹 서비스 Project 리더, 송인혁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부문 엔지니어, 한원 우당탕탕 바자회 기획자 등이 연사로 나서 각각 18분씩 강연에 나선다.
‘TEDxDankook’은 IT와 문화예술, 디자인 분야 종사자들이 많은 분당과 용인 지역의 새로운 지식공유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발전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단국대 재학생들이 설립했다.
특히 지난해 9월에는 8명의 연사를 초청해 제1회 컨퍼런스를 단국대에서 가진바 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는 ‘TEDxDankook’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행사를 홍보하고 있으며 참가 신청은 TEDxDankook 홈페이지(www.tedxdankook.com)에 하면된다.
한편 TEDx는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가치를 공유하는 비영리조직이 TED의 승인 아래 독립적으로 개최하는 지역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