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사 인증 농·특산물 브랜드 ‘G마크’와 농산물 온라인쇼핑몰 ‘경기사이버장터’가 2012년 국가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국가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문화·산업·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으로 브랜드분야 시상 중에서는 국내 최고 권위를 갖고 있다.
이번 대상 선정은 지난 2월3일부터 3월16일까지 전국의 만16세 이상의 소비자 총 1만2천명을 대상으로 브랜드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경쟁력, 브랜드 종합호감도 등을 측정해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로 진행됐다.
G마크는 지난 2000년 10월 국내 최초의 지방자치단체장 인증 농특산물 인증 브랜드로 출범, 11년여 만에 매출 1조2천억원을 돌파하는 등 높은 인지도를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경기사이버장터는 농민이 직접 운영해 거래 수수료 없이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믿을 수 있는 농·특산물을 제공한 점을 호평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G마크는 지난 2010년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경기사이버장터는 2010년부터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
또한 김문수 지사는 ‘G마크’, ‘경기사이버장터’를 비롯해 ‘무한돌봄’ 등을 대한민국 최고의 국가브랜드로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경영자부문 공로상을 받게 됐다.
한편, 2012년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은 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