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청주 브랜드 ‘백화수복’이 한정판 캠핑백 세트로 출시된다. 롯데칠성음료는 ‘백화수복 원컵 캠핑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한정 제품은 ‘야외에서 더욱 매력적인 백화수복 원컵’이라는 콘셉트로, 캠핑족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백화수복 원컵’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패키지는 180ml 용량의 ‘백화수복 원컵’ 10개와 이를 한 번에 담을 수 있는 단열 캠핑백으로 구성됐으며, 코스트코 등 창고형 할인점과 일부 대형마트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1945년 첫선을 보인 ‘백화수복’은 100% 국산 쌀의 외피를 30% 정도 도정해 저온 발효와 숙성 공법으로 빚은 알코올 도수 13도의 청주로,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1984년 출시된 ‘백화수복 원컵’은 ‘한 번에 마시기 편한 소용량 패키지’로 오뎅바와 골프장을 중심으로 판매되며 인기를 얻었다. 최근에는 야외활동과 캠핑 문화 확산,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에 따라 판매 채널을 넓혀왔으며,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60%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백화수복 원컵은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은은한 청주향과 온기를 함께 느낄 수
CJ제일제당이 창립 72주년을 기념해 인기 제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에서 창립 72주년을 기념해 ‘올 세일 페스타(올세페)’ 프로모션을 11월 1일부터 열흘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올세페’는 오는 11월 5일 CJ제일제당 창립 72주년을 맞아 마련된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다.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 ‘햇반’, ‘스팸’ 등 1000여 개의 인기 제품을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으로 최대 20% 할인 쿠폰과 적립금 3000원을 지급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11월 내 사용 가능한 무료배송 쿠폰도 제공한다. 또 창립기념 특별 이벤트로 매일 72명을 추첨해 약 3만 원 상당의 제품 키트를 증정한다. 구성품은 ‘햇반 컵반’, ‘스팸 싱글 클래식’, ‘백설 슈가라이트 저당쌈장’, ‘비비고 컵떡볶이’, ‘CJ 바삭칩 오리지널’ 등 인기 간편식과 간식류로 구성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창립 72주년을 맞아 고객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담은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이번 ‘올세페’가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마트24가 저수익 점포를 로열티 타입으로 전환하는 제도를 도입하며 경영주 수익을 개선한다. 이마트24는 이날 오후 성수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경영주와의 공존공영 가치 실현을 위한 상생선언’을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제도는 월회비 160만 원을 내는 개인임차형 점포 중 가맹계약을 성실히 이행한 경영주에게 잔여 계약기간 동안 로열티 타입으로 전환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한다. 로열티 타입 전환 시 매출총이익을 경영주 71%, 본사 29% 비율로 분배하게 되며, 이를 통해 실질 수익 개선이 기대된다. 예를 들어 월 400만~500만 원의 매출총이익을 올리는 점포의 경우 월 약 116만~145만 원가량만 본사에 납부하면 돼, 기존 월회비 대비 최대 38% 절감 효과가 있다. 이마트24는 경영주 의견을 적극 수용해 경영적 부담에도 불구하고 이번 조치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전환 신청은 11월 3일부터 연말까지 가능하다. 점포별 적용은 2026년 6월까지 순차 진행된다. 이마트24는 제도 개선 외에도 실질적 매출 성장을 위한 상품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2040세대를 겨냥한 트렌디한 차별화 상품을 2026년까지 600종 출시할 계획이며, 신세계L&B
쿠팡에서 로얄코펜하겐·휘슬러 등 20여 개 글로벌 키친 브랜드를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은 오는 11월 2일까지 글로벌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 ‘프리미엄 키친 브랜드 세일’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로얄코펜하겐, 휘슬러, 웨지우드, 르크루제, WMF, 즈윌링, 포트메리온 등 20여 개 세계적인 프리미엄 키친 브랜드가 참여하며, 와우회원은 행사 기간 동안 즉시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의 합리적인 쇼핑을 돕기 위해 다양한 할인 코너도 마련했다. ▲‘BEST 대표특가’에서는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고, ▲‘후기가 증명하는 BEST’ 코너에서는 실제 구매 고객들의 높은 평가를 받은 상품을 추천한다. ▲‘프리미엄 신상’ 코너에서는 최신 트렌드의 주방용품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별 집중 할인도 진행한다. ‘브랜드별 세일’ 코너를 통해 로얄코펜하겐(Royal Copenhagen), 휘슬러(Fissler), 웨지우드(Wedgwood), 르크루제(Le Creuset), 사브르(Sabre), WMF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은 ▲로얄코펜하겐 프린세스 오발 디쉬 ▲휘슬러 인덕
"컬리에서 공개하는 신제품, 체험해 보세요." 3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막을 올린 컬리의 두 번째 오프라인 뷰티 행사 '컬리 뷰티 페스타 2025'. '오픈런'을 위해 이른 시간 모인 방문객들의 얼굴에는 기대감이 가득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페스타는 컬리의 독보적인 큐레이션 역량으로 엄선한 60개 브랜드를 선보이는 축제다. '선택과 집중'으로 브랜드와 고객의 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90개 브랜드에서 그 수를 줄였다. 행사장으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방문객들을 맞는 건 '향기'다. 다양한 뷰티 제품들을 만나기 전, 컬리만의 정원으로 꾸며진 공간에서 오감을 깨우는 센틀리에의 '가든 오브 센시스' 향을 시향해 보고 큐알(QR) 코드를 이용해 구매도 할 수 있다. 가든 오브 센시스라는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 컬리는 올해 뷰티 페스타를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순간(Where Beauty Meets Cura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나만의 아름다움을 찾는 5개의 정원으로 꾸몄다. 기존 카테고리 구분 대신 '성분', '광채', '브랜드 역사' 등 콘셉트별 큐레이션을 적용해 ▲세레니티(Serenity) ▲레디언스(Rad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리고 있는 경주에서 ‘K뷰티’가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백악관 대변인부터 각국 정상 배우자들까지 한국 화장품 매장과 체험관을 찾으며 현지 분위기가 뜨겁다.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지난 29일 오후 인스타그램에 “한국 화장품 발견(South Korea skincare finds)”이라는 문구와 함께 마스크팩·립밤 등 국내 브랜드 제품 사진을 게시했다. 포장에 ‘올리브영 단독 기획’ 문구가 담겨 있어 실제로 매장을 방문한 것으로 보인다. 래빗 대변인이 올리브영 경주황남점에서 나오는 모습을 담은 유튜브 영상이 퍼지기도 했다. 올리브영 경주황남점은 경주 관광의 핵심 지역인 황리단길의 중간에 위치한 데다 한옥 콘셉트의 특색 있는 매장 디자인으로 APEC 기간 외국인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올리브영에 따르면 APEC 개막 이후 외국인 고객이 급증했다. 경주황남점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평소 20% 수준에서 지난 29일 63%로 세 배 넘게 올랐다. 외국인 방문객 수도 전주 대비 77% 늘었고, 객단가는 내국인의 세 배에 달했다. 올리브영은 APEC 참석자에게 화장품과 뷰티기기를 제공하고, 현장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다이소몰이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와 빗썸원화를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아성다이소는 오는 11얼 30일까지 총 3가지 이벤트로 구성된 ‘빗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벤트 1’은 다이소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다이소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1 쿠폰’을 받은 뒤, 쿠폰에 적힌 핀번호를 빗썸 앱 또는 웹사이트에 입력하면 다이소 멤버십 1000포인트와 빗썸원화 1000원이 지급된다. 신규 회원도 가입 후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2’는 프로모션 기간 내 빗썸에 최초로 가입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다이소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2 쿠폰’을 받고 핀번호를 입력하면 다이소 멤버십 3만 포인트와 빗썸원화 5만 원이 지급된다. 단, 빗썸에 생애 첫 가입한 경우에만 혜택이 제공되며, 탈퇴 후 재가입은 제외된다. ‘이벤트 3’은 이벤트 1 또는 2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5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증정한다. 빗썸원화는 쿠폰 입력 시 즉시 지급되며,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는 이벤트 종료 후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순차 지급된다. 자세한 내
글로벌 K-푸드 브랜드 BBQ가 ‘2025 APEC KOREA’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현장에서 K-푸드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린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31일부터 경주 보문관광단지 일대에서 열리는 ‘2025 APEC KOREA’를 앞두고 해외 정상단 맞이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정상급 인사 숙소로 지정된 소노캄 경주 내 ‘BBQ 빌리지’는 세계 각국 귀빈들에게 직접 K-푸드를 선보이는 현장이 될 전망이다. BBQ는 이를 위해 지난 9월 매장 전면 리뉴얼을 완료하고, 치킨대학 글로벌 표준 교육을 수료한 인력을 배치했다. 또 QCS(Quality, Cleanliness, Service) 점검을 통해 국제 행사에 걸맞은 조리·서비스 품질과 운영 매뉴얼을 강화했다. 행사 기간에는 BBQ 빌리지 소노캄 경주점과 BBQ 한화리조트점에 영어·중국어 등 외국어 응대가 가능한 전문 인력을 투입하고, 매장 운영 시간도 자정까지 연장해 해외 방문객의 편의를 높였다. BBQ는 지난해 열린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에서도 브랜드관을 운영하며 세계 각국의 선수단과 관계자에게 ‘K-푸드’의 우수성을 알린 바 있다. 이번 APEC에서도 ‘한류 미식의 품격’을 선보여 대한민국
CJ올리브영이 2024년 한 해 동안 올리브영이 추진한 주요 사업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에 미친 영향 등을 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CJ올리브영은 지난해 경영 활동을 지속가능성 관점에서 분석한 ‘2025 올리브영 임팩트 리포트(2025 OLIVE YOUNG IMPACT REPORT)’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리포트는 글로벌 사업 확장에 따라 이해관계자 범위가 해외로 확대된 점을 반영해 국문·영문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K-뷰티 글로벌 시장 선도 ▲파트너 상생경영 ▲옴니채널 전략 강화 등 세 가지 핵심 축을 중심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K-뷰티 글로벌 시장 선도’ 부문에서는 역직구몰 서비스인 ‘글로벌몰(OLIVE YOUNG GLOBAL)’을 통한 중소 브랜드 성장 사례와 방한 관광객 쇼핑 명소로 자리잡은 오프라인 매장을 다뤘다. ‘파트너 상생경영’에서는 브랜드 생애주기별 성장 지원 프로그램 등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사례를 담았다. ‘옴니채널 전략 강화’에서는 전국 매장망과 온라인몰의 시너지를 통해 중소·인디 브랜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오늘드림’, ‘도심형 물류센터(MFC)’ 등 물류·서비스 혁신 전략을 소개했다. 또한 ‘ESG 매니
배달의민족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지역사회 이웃을 돕고 나선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8일 경기도 수원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파트너(외식업주), 라이더, 배민 구성원 총 60명이 모여 김장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함께 김장김치 200포기를 담갔으며, 이를 수원시 내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100명에게 전달했다. 김치와 함께 배달앱 사용법 안내 책자, 다과, 손 편지 엽서도 제공돼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배민프렌즈 파트너와 배라모 라이더가 함께 참여했다. 배민프렌즈는 배민아카데미에서 만나 함께 성장하고 나누는 파트너 모임으로, 이번 10기 파트너가 활동에 참여했다. 배라모는 라이더 의견을 청취하고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구성된 모임이다. 김장 행사에 참여한 최경원 배민프렌즈 10기 파트너(스시노칸도 수유점 운영)는 “20년 갈고 닦은 김장 솜씨를 의미 있는 자리에서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며 “동료 사장님, 라이더분들과 함께 어울리며 편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예란 우아한청년들 구성원도 “파트너, 라이더와 함께 활동하면서 외식업계와 배달업계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