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가 경기도 여주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매트리스 생산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착공식은 2016년 여주에 첫 공장을 설립한 이후 국내에서 주요 제품을 생산해 온 씰리침대가 본격적인 국내 생산 인프라 확장에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행사에는 이충우 여주시장, 경기도의회 및 여주시의회 의원 등 지역 관계자와 콜린 드 루스 씰리 본사 제조 부문 수석 고문 , 윤종효 씰리코리아 대표 등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신규 공장은 부지면적 약 3만 제곱미터 규모로, 전 세계 씰리 생산공장 가운데 아시아 최대 규모다. 이번 설립은 국내 프리미엄 매트리스 수요 증가와 함께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수출 거점 확보를 목표로 추진됐다. 생산 공장은 원자재 보관부터 제조, 출고까지 모든 과정을 통합 관리하는 시설로 운영될 예정이다. 기존 공장은 신공장 완공 후 운영을 종료하고 생산 활동을 일원화한다. 콜린 드 루스 수석 고문은 "이번 신규 생산공장이 씰리코리아의 성장과 함께 고객과 협력사 모두에게 긍정적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신규 공장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WDSS 2025(월드 백화점 서밋)에서 세계 최고 혁신 백화점 부문 2위를 차지했다. 이번 수상은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WDSS 2025 시상식에서 발표됐다. 이 상은 전 세계 백화점을 대상으로 고객, 임직원, 커뮤니티, 이해관계자에 대한 영향력과 비즈니스 혁신 성과를 종합 평가해 수여된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K 패션과 K 푸드 등 K 플래그십스토어 도입, 수백여 인기 패션 및 F&B 팝업 유치, 스타일런과 크리스마스 마켓 등 독창적 콘텐츠 기획을 통해 초대형 복합 단지로 자리매김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해에는 역대 최대 매출 3조 원을 돌파하는 성과도 기록했다. 이번 시상에서는 1위에 태국 센트럴 치들롬(Central Chidlom), 3위에 영국 셀프리지 런던(Selfridges London)이 각각 선정됐다. IGDS(Intercontinental Group of Department Stores, 대륙간백화점협회)가 주관하는 WDSS(월드 백화점 서밋)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백화점 리더십 포럼이다. 1946년 스위스 루가노에서 설립된 IGDS는 현재 38개국 44개 회원사가 활동 중이며, 롯데백화점은 199
제너시스BBQ가 서울 송리단길 플래그십 매장에서 뉴욕 미식과 문화를 접목한 ‘BBQ in NEW YORK’ 프로모션을 론칭, 특별한 공간 경험과 메뉴를 선보인다. 12일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플래그십 매장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뉴욕을 테마로 한 프로모션 ‘BBQ in NEW YORK(비비큐 인 뉴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BBQ와 함께 하는 세계여행’ 시리즈의 네 번째 프로젝트로, 뉴욕 맨해튼 32번가 K-타운 매장의 인기 메뉴와 미식을 서울 도심에서 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BBQ는 뉴욕 현지 매장에서 사랑받는 메뉴를 오리지널 레시피 기반으로 한국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에 맞춰 재해석해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5번가 애프터눈 티 세트 △32번가 허니갈릭 플래터 △치즈케이크 △K-타운 치킨버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5번가 애프터눈 티 세트’는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속 감성을 디저트 구성으로 구현해 루이보스 티 또는 커피와 함께 뉴욕 감성을 전달한다. BBQ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글로벌 위스키 브랜드 잭 다니엘스와 협업해 새로운 ‘치스키(치킨+위스키)’ 미식 트렌드를 제안한다. ‘잭콕’, ‘잭 애플 피즈’, ‘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치솟는 식품 및 외식 물가와 관련해 업계 단체 및 전문가들과 함께 비공개 간담회를 열고 대응 방안을 모색한다. 정부가 민생 현안 가운데 물가 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는 기조가 본격화되는 모양새다. 12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간담회는 오는 13일 서울에서 열릴 예정이며, 한국식품산업협회, 한국외식산업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등 관련 단체를 비롯해 소비자단체, 학계 전문가,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개별 식품기업은 이번 간담회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번 논의는 지난 9일 이재명 대통령이 비상경제점검 태스크포스 회의에서 “라면 한 개에 2000원도 하느냐”며 물가 급등에 문제를 제기한 데서 비롯됐다. 김 후보자는 이후 현장의 목소리를 듣겠다며 간담회 추진 의사를 밝혔고, 총리실이 이를 주관하게 됐다. 김 후보자는 지난 10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대통령의 발언은 단순한 감정적 표현이 아니다”라며 “현충원 행사 후 직접 시장을 찾은 것도, 라면값을 언급한 것도 모두 물가 문제에 대한 깊은 문제의식이 반영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직장인들이 겪는 점심값 부담 등 음식 물가는 일상에서 피부로 느껴지는 고통”이라며
SSG닷컴이 인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 스포츠 브랜드 UFC스포츠의 협업 패션상품을 온라인 단독으로 선출시한다. 다양한 캐릭터 모티브 상품 100여종을 선보이며 이월상품 할인전도 함께 진행한다. 12일 SSG닷컴은 인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 스포츠 브랜드 UFC스포츠가 협업한 패션상품을 온라인 단독으로 선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 상품은 UFC스포츠가 '귀멸의 칼날' 주요 캐릭터들의 개성을 모티브로 제작한 제품으로, 티셔츠, 맨투맨, 반바지, 모자, 양말, 키링 등 총 100여종으로 구성됐다. 가격대는 티셔츠 59000원, 반바지 89000원, 모자 39000원, 키링 16000원 수준이다. 협업 상품 구매 시 '귀멸의 칼날' 캐릭터가 새겨진 전용 쇼핑백도 증정한다. 또한 출시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UFC스포츠 이월상품 균일가전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UFC스포츠의 맨투맨, 반팔 티셔츠, 다운점퍼 등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SSG닷컴은 희소성 높은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협업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예중 SSG닷컴 백화점상품팀 MD는 "애니메이션과 격투기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세계백화점이 빠른 장마철 시작에 맞춰 ‘서머 슈즈 페어’를 예년보다 한 달가량 앞당겨 개최한다. 오는 15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200억 원 규모의 여름 슈즈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12일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장마가 예년보다 빨라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서머 슈즈 페어’를 전격 확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여름 샌들, 레인부츠, 플랫슈즈 등 장마철 인기 아이템을 중심으로 총 200억 원 규모의 물량을 마련했다. 이는 기존보다 약 한 달가량 행사 시기를 앞당긴 것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기후에 맞춘 발 빠른 대응이다.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중부지방 기준 장마는 6월 말에 시작돼 약 한 달간 이어졌으며, 올해는 12일부터 장마가 시작돼 통계 집계 이후 세 번째로 빠른 장마가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헌터, 크록스, 레페토, 제옥스, 올버즈 등 약 3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신세계백화점 단독 상품 50억 원어치도 별도로 기획했다. 최대 70% 할인 혜택도 제공해 실속 있는 쇼핑 기회를 마련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버켄스탁 빅버클 에바 샌
경기도교육청이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문화 조성에 앞장선다. 12일 도교육청은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우리들의 수다 시리즈-수업에 폭싹 빠졌수다'를 주제로 '2025 놀이토크 콘서트 시즌7'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는 '놀이토크 콘서트'는 2019년부터 운영해 온 도교육청 유아교육 분야의 대표 행사다. 놀이중심 교육과정 실천에 힘쓰는 도내 유치원 교원의 고민과 시사점을 공유하고 함께 소통하는 장으로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 행사는 경기미래교육의 방향과 사회 변화에 따른 교육적 흐름을 교육과정 속 '놀이' 중심 이야기로 풀어가며 유치원 교원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순서는 최근 인기를 얻은 드라마 제목을 소재로 삼아 ▲다채로운 우리들의 '수업 숲' ▲유치원 교사의 성장 이야기 '나에게 반했수다' ▲놀이 온(ON) 속 '놀이와 수업' ▲유치원 교사의 수업 실천 이야기 '디지털로 펼쳤수다', '인성으로 녹였수다', '생태로 스며들었수다' 등으로 진행된다. 현장 참여와 함께 도내 유치원 교원 누구나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GO3)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놀이토크 콘서트 운영으로 경기 미래교육
종합식품기업 팔도의 어린이 탄산음료 뿌요소다가 누적 판매량 2500만 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뉴트로 트렌드와 다양한 마케팅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12일 팔도는 어린이 음료 뿌요소다가 누적 판매량 2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뿌요소다는 1998년 처음 출시된 어린이 탄산음료다. 업계 최초로 아이들이 한 손에 쥘 수 있는 소형 페트병 용량인 245밀리리터를 적용해 주목받았다. 2021년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재출시돼 최근 인기를 다시 끌고 있다. 제품은 탄산의 청량감과 상큼한 과일향이 특징이다. 그린푸드존에서도 판매 가능하도록 당 함량과 열량을 낮춰 아이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설계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새롭게 바꿨다. 버추얼 인플루언서 멜로우빈을 적용해 호기심 많은 네 개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세계관을 통해 톡톡 튀는 탄산음료 이미지와의 조화를 꾀했다. 팔도는 이번 신규 디자인으로 어린이층의 친근함을 높이고 시장 내 브랜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팔도 공식 SNS 계정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멜로우빈 관련 굿즈를 증정한다. 김성희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뿌요소다는 Z세대에겐 새로움을,
코웨이가 슬립 및 힐링케어 전문 브랜드 비렉스의 대표 제품을 선보이는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오픈했다. 다양한 이벤트와 구매 혜택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코웨이는 경기 성남시 현대백화점 판교점 8층에 비렉스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7월 31일까지 운영된다. 팝업스토어는 리빙, 쉼, 모던을 테마로 구성된 체험형 공간으로,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기능과 활용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대표 제품으로는 안마의자, 사무용 의자, 리클라이너 소파 기능을 하나로 담은 비렉스 트리플 체어가 전시됐다. 이 제품은 세련된 디자인과 콤팩트한 사이즈에 다양한 마사지 모드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아이콘 프로 정수기, 아이콘 얼음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S8플러스 등 베스트셀러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장 게임 참여 시 등수별 경품이 제공되며, 비렉스 제품 체험 또는 SNS 인증 사진 업로드 고객에게는 리유저블백과 옷걸이 등 기념품이 증정된다. 현장 구매 고객을 위한 단독 혜택도 마련됐다. 팝업스토
프로야구의 인기와 함께 세븐일레븐에서 판매 중인 KBO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가 연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누적 판매량이 천만팩 돌파를 앞두며 스포츠카드 시장의 성장세를 입증하고 있다. 12일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출시한 2025 KBO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가 출시 20일 만에 250만팩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현재 3차 물량이 판매 중이며, 차주에 마지막 4차 물량 120만팩이 추가 입고될 예정이다. 최종적으로 총 400만팩 판매가 목표로, 이는 지난해보다 백만팩 증가한 수치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KBO 리그 흥행 시즌에 맞춰 한정판 야구카드를 단독 출시해왔다. 올해는 카드 구성을 5종으로 확대하고 국보급 투수로 불리는 선동열 선수 카드를 추가해 주목을 끌었다. 출시 직후 앱 반응도 뜨거웠다.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11일까지 앱 평균 일일 활성 이용자 수는 전월 대비 약 30퍼센트 증가했으며, 재고찾기 기능 이용률도 50퍼센트 늘었다. 앱 내 상위 검색어 10개 중 절반이 KBO 야구카드 관련 검색어였다. 카드 인기에 힘입어 완구 카테고리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세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현재 완구 카테고리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