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이하 비욘드 더 아이스)'가 오는 29일 170개국에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퍼블리셔로 나선 컴투스의 글로벌 공략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이번 비욘드 더 아이스 신작은 11비트 스튜디오의 명작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의 모바일 버전이다. 여러 대작 IP 기반 모바일 게임을 만들어온 넷이즈가 개발을 맡았다. 지난달 '프로스트펑크 2'가 출시되고 흥행세를 이어가면서 비욘드 더 아이스에도 시장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PC와 콘솔로 출시된 신작 '프로스트펑크2'는 스팀 매출 순위 10위에 안착했다. 이후 이틀 만에 판매량 35만 장을 달성했다. 스팀 최고 매출 순위는 5위로 전작을 뛰어넘는 성적을 거뒀다. 메타 크리틱 스코어와 오픈 크리틱 평론가 평점에서 100점 만점에 86점을 받았으며, 이용자 평가도 약 1만 개 중 73%가 긍정적이다. 현재는 '대체로 긍정적'을 꾸준히 유지 중이다. 프로스트펑크2의 흥행 소식은 출시를 앞둔 비욘드 더 아이스에게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다. 업계는 비욘드 더 아이스의 원작 재현 방식과 모바일 버전만의 차별점이 흥행 여부를 결정
빽다방이 인기 캐릭터 곽철이와 협업을 선보인다.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은 인기 캐릭터 곽철이와 컬래버레이션한 '2025년 빽다방 캘린더’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 한 해 동안 빽다방을 사랑해 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새해의 희망찬 시작을 응원하고자 마련했다. 오는 24일부터 매장에서 1만 원 이상 구매 시 ‘2025년 빽다방 캘린더’ 1권을 매장별 선착순 증정한다. 이번 빽다방 캘린더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캐릭터인 ‘곽철이’와 협업해 디자인한 점이 큰 특징이다. 특히 ‘빽다방 유니폼을 입은 곽철이’ 등 빽다방 전용 아트웍과 일러스트를 적용했으며, 캘린더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까지 더해 소장가치를 크게 높였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에서 진행되며, 구매 영수증당 1권만 제공된다. 매장별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증정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단, 배달 주문을 하거나 타 이벤트와 중복 적용 시 증정은 불가하며, 캘린더는 4000원에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프로모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더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빽다방 관계자는 “빽다방과
NS홈쇼핑이 '테팔' 기획전을 진행한다. NS홈쇼핑은 자사 온라인 채널인 NS몰에서 오는 31일까지 ‘NS푸드페스타2024’ 협찬사인 ‘테팔’의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테팔 기획전’ 대표 상품인 ‘올뉴 테팔 매직핸즈’ 화이트 골드 에디션 8종 세트는 NS푸드페스타2024의 주요 프로그램인 쿠킹클래스에서 20대 참가자들에게 가장 반응이 좋았던 ‘매직핸즈’시리즈 상품 중 하나다. 손잡이를 떼면 플레이팅도 수납도 깔끔하게 활용 가능하고, 조리 시작 타이밍을 보다 쉽고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열 센서가 있어 편리하다. 스테인리스 스틸 최고급 라인으로 티타늄 입자가 들어간 코팅층과 긁힘에 강한 추가 마감층까지 더 강화된 티타늄 코팅과 3배 더 오래가는 논스틱 코팅이 특징이다. 가열식 ‘테팔 초고속블렌더 퍼펙트 믹스 쿡’은 다양한 건강레시피를 블렌더 하나로 빠르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NS푸드페스타 쿠킹클래스에서 소개된 ‘치킨볼’만들기에서 닭가슴살 덩어리도 몇 초 만에 분쇄되는 강력한 분쇄력을 보여준 상품이다. 다양한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터치 한번에 두유, 스프, 죽 등 차가운 음식이나 따뜻한 음식을 모두 만들 수 있다. 100도까지 끓여 주는 가열
스타벅스 코리아가 다음 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2024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올 한 해 스타벅스를 방문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은 행사로, 사이렌 오더 혹은 매장에서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총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증정품을 제공한다. 올해는 오랜 기간 겨울 시즌 아이템으로 사랑받아온 플래너를 비롯해 지난해 첫 출시되어 높은 인기를 끈 캘린더, 겨울 아이템으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포터블 램프 등 총 8종의 증정품을 선보인다. 몰스킨과 함께 만든 ‘스타벅스 2025 플래너’는 매일의 일상을 담는 데일리 플래너 2종(그린, 핑크 색상)과 자유롭게 일자를 적어 기록할 수 있는 언데이티드 플래너 1종(브라운 색상) 총 3종으로 구성했다. 스타벅스는 글로벌 필기앱 ‘굿노트(Good Notes)’와 손잡고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최초로 디지털 플래너도 새롭게 선보인다. 디지털 플래너는 플래너를 수령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앱을 통해 증정될 예정이다. 이번 겨울 신규 아이템인 ‘스타벅스 포터블 램프’ 4종은 디자인 조명 전문 브랜드 보나키아와 협업했다. 부드러운
국내 게임사들이 트리플A급 게임 신작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넥슨, 펄어비스, 카카오게임즈 등 주요 게임사들은 내년 출시를 목표로 신작을 준비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트리플A급 게임이란 일반적으로 제작비를 2억 달러(약 2700억 원) 이상 들인 블록버스터급 신작을 의미한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장기적이고 대규모의 투자로 이뤄지며, 성공적인 신작 출시를 통해 IP 확보와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주요 목표다. 그러나 완성도가 낮을 경우 큰 손실이 우려되므로, 게임사들은 신중하게 개발하고 마케팅 및 출시 일정에도 깊이 고민하고 있다. 넥슨은 자사 핵심 IP(지식재산권) 중 하나인 '던전앤파이터'를 기반으로 한 대작 게임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으며, 현재 글로벌 이용자 대상 테크니컬 클로즈 베타 테스트(TCBT)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열린 게임스컴, 도쿄게임쇼에 차례로 출품해 글로벌 인지도를 높였으며 오는 11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4에도 출품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자회사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아키에이지 크로니클'의 출시를 예고했다.
컴투스프로야구V24에 신규 선수 카드가 업데이트된다. 컴투스는 인기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에 신규 선수 카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Live V3’는 2024 KBO 리그 정규 시즌 전체 성적을 반영한 선수 카드다. 기아 타이거즈 양현종 및 김도영,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과 원태인 등 올해 시즌 10개 구단의 모든 경기 기록을 바탕으로 선수별 활약상과 데이터를 정밀하게 수치화해 카드 등급을 새롭게 설정했다. ’Live V3’ 카드는 기존 라이브 카드보다 높은 세트덱 스코어를 적용받을 수 있어 전력 강화에 유리하다. 이전에 업데이트된 ‘Live V1’과 ‘Live V2’ 카드는 각각 전반기와 후반기 기록을 반영해 능력치가 부여된 반면, ’Live V3’ 카드는 시즌 전체 기록을 대상으로 산정돼 한 단계 더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카드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내달 1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매치에 참여하면 이번에 업데이트된 ‘Live V3‘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라이브 5성 스카우트 티켓’을 비롯해 기존 선수 카드 능력치를 원하는 같은 등급 카드에 전달하는 ‘계승권’, ‘라이브 고급 스카
넷마블문화재단이 제2회 ‘게임소통 포럼’ 참가자를 모집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다음 달 9일 넷마블 지타워에서 열리는 제 2회 게임소통포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부터 기존 교육에서 나아가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자 게임소통포럼을 새롭게 개최하며, 자녀 교육 및 게임 문화와 관련된 전문가들의 강연을 진행했다. 올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최희아 마인드스페이스 대표가 ‘게임을 통한 소통 “세대 간 공감의 다리 놓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오는 27일까지 지원 가능하며, 신청 결과는 별도로 안내된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퍼스트펀(First Fun)은 지난 20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서 진행된 ‘라스트워: 서바이벌(이하 라스트워)’의 오프라인 행사를 성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라스트워 이용자 1만 명이 몰렸다. 라스트워는 퍼스트펀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하이퍼캐주얼 전략 게임이다. 퍼스트펀은 라스트워에 대한 한국 이용자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퍼스트펀은 지난 20일을 ‘라스트워 데이’로 명명하고,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을 하루 전체 대관해 유저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과 같은 대형 놀이시설 하루 전체 대관은 게임 업계 최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 참석 유저를 사전 모집한 결과, 1시간 만에 참석 신청이 종료됐다. 오전 10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라스트워 데이 행사에는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전하기 위해 가족 단위의 많은 유저들이 몰렸다. 20일 행사 당일에는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에 5000만 원을 기부하는 후원 행사도 열렸다. 퍼스트펀은 초록우산에서 후원하는 취약계층 아동 500여명도 함께 초청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종일권과 바우처 사
네오위즈홀딩스가 임직원 참여 자원 활동 프로그램인 ‘2024 오색오감’을 진행한다. 올해로 21회차를 맞은 ‘오색오감’은 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이 주최하는 연말 행사로, 지구와 사람을 지키는 다섯 가지 활동으로 구성됐다. 임직원들은 ▲자연정화 활동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목공 맞춤 가구 제작 ▲점자 촉각 시계놀이 만들기 ▲커피 찌꺼기 업사이클링 ▲연탄 나눔 중 원하는 활동을 골라 참여할 수 있다. 이 중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가 오는 29일 첫 번째로 진행된다. 해당 활동은 지난 3월 네오위즈홀딩스와 성남시가 체결한 ‘ESG 환경분야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올해는 성남시와 함께 탄천의 습지생태원에서 식물 생태계 보전을 위한 정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6월 ‘세계 환경의 날’에는 네오위즈홀딩스 및 네오위즈 임직원들이 분당 야탑동에 위치한 맹산 반딧불이 생태원에서 비오톱(Biotope) 조성 등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 관계자는 “매년 임직원들과 뜻깊은 연말을 보내기 위해 운영 중인 ‘오색오감’ 활동을 올해도 이어 나간다”며 “성남시와 함께하는 자연정화 활동을 포함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할
엔씨소프트가 21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단순·물적 분할을 통해 4개의 자회사를 신설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자회사 신설은 독립적인 게임 개발 스튜디오 체재 구축 및 AI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이라고 엔씨소프트는 설명했다. 신설 회사는 게임 개발 스튜디오 3개, AI 기술 전문 기업 1개 등 4개의 비상장 법인이다. 독립 게임 개발 스튜디오로 신설하는 IP(지식재산권)는 TL, LLL, TACTAN(택탄) 등 3종이다. TL 사업부문은 스튜디오엑스(Studio X / 가칭) , LLL 사업부문은 스튜디오와이(Studio Y / 가칭), TACTAN 사업부문은 스튜디오지(Studio Z / 가칭)로 새롭게 출범한다. TL은 10월 1일 글로벌 론칭 후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한만큼 신속하고 전문적인 독립 스튜디오 체재를 통해 글로벌 IP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슈팅게임 LLL과 전략게임 TACTAN은 글로벌 시장 경쟁력과 성공 가능성을 확보한 IP로 해당 장르의 개발력과 전문성 강화에 집중한다. 엔씨소프트의 AI 연구개발 조직인 NC Research를 분할해 AI 기술 전문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