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주엽 어린이도서관이 매월 부모와 어린이를 위한 주로제 문화강좌를 운영키로 했다.
12일 도서관 측에 따르면 부모를 위한 문화강좌는 오는 20일 오후 2시에 개최되며 책‘과자, 내 아이를 해치는 달콤한 유혹/국일 미디어’의 저자이자 ‘후델식품연구소장’ 안병수씨를 초청해 어린아이들의 간식거리 및 먹을거리에 대한 유익한 이야기를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미 책과 TV를 통해 널리 알려진 저자 안병수씨는 ‘과자가 몸에 좋지 않다’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상식을 구체적으로 왜 안좋은지에 대해 제과업체 재직 경험담 등을 함께 들려줄 예정이서 어린이의 건강을 생각하는 어머니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어린이 문화강좌는 “생활속 경제이야기” 라는 주제로 한국소비자원 책인연구원이자 도서‘얼뚱브라더스 파란만장 부자되기/현암사’의 감수자인 김인숙씨와 어린이들이 함께 만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문화강좌는 오는 28일 오후 2시에 초등학교 4∼6년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어려운 경제원리를 일상생활 속에서 알기 쉽게 풀어 어린이의 이해를 돕고 바른 경제관을 심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부모 및 어린이를 위한 문화강좌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와 학부모들은 주엽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 (www.goyanglib.or.kr) 공지사항 또는 전화(931-2117)로 문의하면 되며 주엽 어린이도서관은 앞으로도 주제가 있는 어린이책 작가와의 만남, 부모의 자녀교육, 독서지도의 길잡이가 되어줄 유익한 강좌를 주기적으로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