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덕양구·일산동구·일산서구 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9일 실시하는 제18대 국회의원선거 관련해 5일 오전 10시 고양시합동청사 5층 대회의실에서 선거부정감시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들 선관위는 또 발대식을 개최 한 후 위원회 별로 일산 미관광장 등에서“돈 선거 근절 및 매니페스토 홍보 캠페인”도 병행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선거부정감시단은 이날 발대식을 통해 선거부정감시단의 활동을 대외에 알리고 제18대 국회의원선거가 공명정대한 선거분위기 속에서 치루어 질 수 있도록 선거법 안내 및 예방·감시단속 활동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날 매니페스토(참 공약 선택하기) 홍보 캠페인은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의 실현, 참 공약 선택하세요” 라는 문구가 기재된 현수막, 어깨띠, 피켓 등을 이용하며 직원 및 선거부정감시단 120여명이 함께 참가한다.
또 캠페인 행사는 각 위원회별로 화정역, 미관광장, 주엽역 주변 등에서 5일 오후 1시부터 실시되며, 유권자를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서명운동에 이어 더불어 돈 선거 근절을 위한 리플릿과 홍보용품 등을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선관위는 이번 선거에 후회 없는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후보자정보공개자료 및 정치포털사이트(http://epol.nec.go.kr)를 꼼꼼히 살펴보고 정확한 진단을 통해 4월 9일 선거일에 꼭 투표에 참여해 주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