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사회적, 경제적 이유 등으로 교육의 기회를 놓친 고양시민을 위해 성인문해교육을 실시한다.
13일 건강가정지원센터에 따르면 비문해자의 기초능력 향상을 위해 오는 5월~12월까지 기초한글을 비롯한 영어, 컴퓨터, 미술, 음악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주 2회, 2시간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배움을 필요로 하는 고양시 거주성인 30명을 선착순 접수하며 교재와 참가비는 모두 무료이다.
성인문해교육 1기는 5월 15일~7월 11일(8주/매주 목, 금) 오전 10시~12시까지 교육이 진행되며 접수는 5월 9일(금)까지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031-969-4041/4043)로 접수하면 된다.
성인문해교육을 통해 기초적인 문해 능력 부족으로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을 해소하고 또 다른 교육 기회의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풍요롭고 조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한편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고양시의 지원으로 고양YWCA가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고양시 가족들을 위한 교육, 상담, 문화, 정보제공을 비롯한 아이돌보미사업, 결혼이민자 가족을 위한 통합적 서비스 등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악화된 가정의 기능을 회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