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한 통이면 고양시의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양시가 시민에게 보다 품격 높은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양시 민원 콜센터의 운영강화에 나섰다.
5일 시에 따르면 고양시청 별관에 마련된 콜센터 교육장에서 이달 말까지 고양시청과 구청, 동 주민센터 등에 대해 전반적인 직무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강사 및 매니저를 포함한 총 40여명의 교육생들은 고양시청 등에서 강사로 발탁된 직원들에게 고양지역의 지리 및 행정, 세무, 건축, 문화예술, 복지, 도시계획, 교통 등 전반적인 교육을 받은 뒤 시민들에게 고양시정을 알리고 이해시키는데 일익을 담당하게 된다. 총 1개월이 넘는 교육일정에는 행정적인 이론교육 이외에도 총 3회에 걸친 현장 교육이 포함되어 고양시가 추구하고 있는 미래의 상징인 킨텍스 및 동국대 일산캠퍼스부지, 종합운동장, 고양 아람누리, 선인장 연구소, 등의 주요시설은 물론 관내 문화재 답사 등도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