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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 민원콜센터 구축, 시스템 추진 경과보고

고양시는 고객만족 지향의 행정수요 변화와 복잡 다양한 민원에 대한 새로운 해결방안으로 추진하는 ‘고양시 민원콜센터 시스템 구축 사업’에 대한 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

16일 시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강현석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콜센터 자문위원 및 사업자 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경과 보고, 시스템 구축 사업 추진 현황과 향후계획 순으로 보고됐다.

이어 콜센터 상담원들이 ‘고양시 민원콜센터’가 새겨진 옷을 입고 고양시 노래를 콜센터 홍보 내용으로 개사하여 합창하는 등 성공적인 운영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특히 콜센터 시스템 구축과 관련해 7천500건의 표준상담DB구축, SMS 상담 시 청각장애우에 대한 전문 상담시스템 구축 및 불법주정차, 상하수도, 버스정보시스템 등 다양한 행정시스템과의 연계로 공공기관 콜센터 시스템의 표준을 제시했다.

이에 앞서 고양시 민원콜센터는 지난 4월 17일 고양시 민원 콜센터 관리운영 위·수탁협약을 효성ITX㈜와 체결한 바 있으며 고양시 전 부서를 대상으로 상담원 전화 모의테스트를 3주간 진행한데 이어 14일 시범운영에 돌입했다.

고양시 민원콜센터는 시청 별관 5층에 464㎡ 규모로 구축 되었으며 콜센터 전화번호인 909-9000번으로 들어오는 민원전화는 32명의 상담원이 직접 전화를 받게 된다.

고양시 행정혁신과 관계자는 “시민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며 시민의 만족을 넘어 감동을 줄 수 있는 명품 콜센터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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