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차량등록사업소는 신속하고 원활한 민원처리를 위해 자동차 등록업무와 세무업무를 일원화하고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6일 시에 따르면 자리 재배치를 통한 일원화로 세무부서의 방문과정(차례대기→고지서신청→고지서발급대기→고지서 교부·수령)이 사라져 차량등록민원처리의 시간 단축과 절차가 간소화 됐다.
이전에는 자동차 등록을 할 경우 민원인이 차량세무 창구를 경유해 등록 창구로 오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박민하 차량등록사업소장은 “사업소를 방문하는 민원인의 증가로 민원실 혼잡 및 민원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일원화를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공간에서 원하는 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차량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