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5일 거래 금융회사 선택부터 신용회복에 이르기까지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민전용 금융포털사이트’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서민금융이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금융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기존 ‘서민금융119서비스’에 신용정보 무료조회, 금융기초지식 이메일 제공, 전화금융사기 피해예방 등의 서비스를 새로이 추가했다.
또 인터넷포털(네이버, 다음 등) 검색창에 ‘서민금융119’를 입력하고 검색결과를 클릭하면 바로 접속이 가능하며 접속단계도 기존 4단계에서 2단계로 대폭 축소했다.
이번 금융포털 사이트 개설은 여러기관에 산재되어 있는 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함으로써 종합적인 금융정보 습득이 가능해 다양한 금융애로를 겪는 서민들에게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금감원 관계자는 “앞으로 금감원은 서민의 금융애로를 해소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확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