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광장에서 2009 고양시 건강축제가 열린다.
20일 시에 따르면 오는 29일과 30일 열리는 건강축제에는 고양시 관내 보건소 3곳을 포함해, 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동국대병원, 명지병원, 일산병원, 일산제일병원, 휠링스 병원, 새빛안과병원, 고양시 정신보건센터, 의정부 응급정보센터 등 21개 의료 기관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축제에서는 혈압검사, 구강검진 및 진료상담, 한방침시술, 비만상담, 안과진료, 심전도검사, 심폐소생술 시범, 금연상담, 동맥경화 상담, 체지방검사, 갑상선 기능검사, 진맥, 손씻기 체험, 부인과 상담 등 다양한 건강 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축제 기간 중에는 건강 레크리에이션, 건강 OX 퀴즈, 어린이 인형극, 건강 도전 벨 퀴즈, 실버댄스 시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심포지엄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행사 및 볼거리를 제공하며, 건강 도전 벨 참가자 중 우승자에게는 고양시 관내 종합병원 건강 검진권 등을 상품으로 준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건강을 체험하고 검사하는 장을 만들어 건강의 소중함과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며 “많은 시민들께서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