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LG전자가 전면 터치스크린 휴대전화(풀터치폰)의 누적 판매량이 각각 2천만대를 돌파했다.
17일 삼성전자와 LG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1월 F490을 출시하며 유럽의 풀터치폰 시장에 진입한 삼성전자는 18개월 만에, 2007년 3월 세계 최초로 풀터치폰 ‘프라다’를 출시한 LG전자는 26개월만에 2천만대 고지에 올랐다.
지금까지 50여 종의 풀터치폰을 출시한 삼성전자는 ‘터치위즈폰(F480)’이 600만대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옴니아’와 ‘인스팅트’도 250만대와 200만대 가량 팔렸다.
국내에서는 ‘햅틱1’ 70만대, ‘햅틱2’ 52만대, ‘햅틱팝’ 25만대 등 햅틱 시리즈가 풀 터치폰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데 힘입어 삼성전자는 내수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LG전자는 지금까지 17종의 풀 터치폰을 출시했으며 이 가운데 500만 화소 카메라폰인 ‘뷰티폰’의 판매량이 700만대로 최다를 기록했다. PC 자판과 같은 ‘쿼티’ 키패드를 장착한 ‘보이저폰’이 350만대, ‘쿠키폰’이 280만대로 뒤를 이었다.
올해도 LG전자는 ‘아레나폰’을 유럽 시장에 내놓아 30만대 이상 판매하는 등 풀 터치폰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다음 달에는 강화유리로 만든 투명 슬라이드 키패드를 장착한 풀 터치폰 ‘LG-GD900’과 윈도 모바일 6.1 버전을 탑재한 ‘LG-GM730’도 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