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이 알려준 지금의 행복, 한국판 헬렌과 스코트 니어링 부부의 열두해 삶의 꼼꼼한 기록, 백혈병을 앓다 세상을 떠난 목사 아내의 삶과 행복에 관한 메시지 ‘사랑의 기적 이별의 기적’.
어느 날 갑자기 사랑하는 사람과 불가피하게 이별을 해야한다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까?
우리는 날마다 예기치 않은 이별과 죽음을 맞이해야할 고단한 운명을 안고 태어났다.
갑작스런 죽음과 이별은 모든 사람들을 절망과 슬픔에 젖게 만든다.
‘사랑의 기적 이별의 기적’의 저자 오동성 목사와 최지숙목사는 사랑하는 부부의 연을 불가피하게 놓아야하는 백혈병이라는 ‘이별’ 앞에서 하루하루를 절망과 슬픔에 허덕이지 않았다.
이들 부부는 이별이 바로 ‘지금의 행복’을 알려줬다며, ‘지금이 아니면 이 다음은 없다’는 삶의 철학으로, 이별을 앞두고 슬퍼하기보다는 남겨진 사랑할 시간에 행복해하며 감사했다.
남편은 이제 아내가 남긴 그녀의 삶의 궤적을 되돌아보며 이별이 알려준 지금의 행복을 깨닫게 된다.
이 책은 캐나다에서 5년 동안 공동체 삶을 꾸리면서 백혈병에 걸린 부인의 투병생활과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사랑의 기적, 이별의 기적인 ‘행복’을 체험한 목사 부부의 꼼꼼한 삶의 기록이다.
이들 부부가 던져준 삶의 메시지는 ‘지금이 아니면 이 다음은 없습니다’, ‘지금 사랑하지 않으면 내일의 행복은 없습니다’이다.
또한 예기치 않은 이별과 죽음을 맞이해야할 우리들의 고단한 운명에 ‘사랑도 기적이며, 이별도 기적’이라는 삶의 메시지와 함께 잔잔한 감동과 깨달음을 선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