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송도테크노파크는 오는 29일 오후 1시30분부터 송도테크노파크 갯벌타워 2층 국제회의장과 대회의실에서 ‘인천기술이전 공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인천기술이전 공동설명회는 인천시와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재)송도테크노파크 인천기술이전센터와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남동클러스터추진단,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기술이전사업화센터 등 인천지역 기술이전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주관한다.
이번 인천기술이전 공동설명회는 기술이전 사업의 활성화·자금지원 및 정책설명 등을 통한 기술사업화 지원기능 강화 등을 목적으로 대학과 연구소, 기업 등에서 개발한 기술을 기업에 이전해 사업화시키고 기업지원정책 설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공동설명회는 성공사례 발표와 공급기술 발표, 정책 및 지원사업 설명, 업무협약 및 기술상담 등으로 나눠 진행하며 참석대상은 중소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 기술수요자와 유관기관 담당자, 기술종사자 등이다.
이번 공동설명회를 주관하는 각 기관에서는 중소기업이전기술개발사업과 2009 인천지식재산센터 지원사업, K-BUNT(기술경영통합지원시스템), 이전기술 클러스터사업 등 주요 정책 및 지원사업 설명을 실시한다.
송도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인천지역 기술이전 유관기관 합동으로 기술이전 공동설명회를 열어 기술이전 사업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계기로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기술이전 유관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으로 정보교류 및 기업지원체계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