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보건에 관한 각종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기남부지도원은 기존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고 그동안 홈페이지와 별도로 제공하던 회원전용의 안전보건정보서비스(KOSHANET)와 ‘위시 웹 매거진’을 하나로 통합한 홈페이지(http://www.kosha.or.kr)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정보의 통합화를 통한 ‘정보 이용의 편리성’을 목적으로 검색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간편 로그인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주요특징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안전보건기술자료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기존에는 ‘안전보건정보서비스’ 사이트를 직접 방문해 로그인후 활용하거나 공단 홈페이지를 거쳐야 하는 등 이용에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새롭게 통합,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홈페이지내의 모든 정보를 통합검색 기능으로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고 업종별, 주제별, 매체별 자료실을 마련해 정보이용의 편리성을 높였다.
이외에 RSS(Rich Site Summary, Really Simple Syndication)기능으로 공단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 되는 안전보건정보, 중대재해속보 등 15개 항목중 원하는 최신정보를 홈페이지 방문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개편된 공단 홈페이지는 산업재해통계, 화학물질 자료, 재해사례와 속보, 국내외 산업안전보건동향 등 각종 정보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산업현장은 물론 일반국민에 이르기까지 안전보건에 대한의식을 높이고 산업재해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