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상인연합회가 5일 전국 전통시장 상인들간의 단합과 시장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공동CI(Corporate Identity)’를 개발해 발표했다.
이번 전통시장 공동CI 개발은 상인연합회가 대형 쇼핑몰, 백화점, SSM(Super Super Market 기업형 슈퍼마켓)등으로 외면당하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공동브랜드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심볼의 중심이 되는 여섯 개의 꽃잎은 각각 ▲붉은색 정육 ▲분홍색 가공식품 ▲오렌지색 청과 ▲옅은 초록색 농산물 ▲보라색 공산품 ▲파란색 수산물을 상징한다.
더욱이 여섯 조각의 꽃잎은 조금씩 다른 모양의 잎들로 구성함으로써 대형화되고 규격화된 마트와는 차별화된 전통시장의 느낌을 담았다.
최극렬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은 “지금까지 전통시장은 시설현대화 사업에 주력해 왔다”면서 “앞으로는 좀 더 친숙하고 정겨운 모습으로 시민들이 찾아 올 수 있고 우리 시장이라는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