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는 문화예술의 도시를 대표할 과천시립예술단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과천시립아카데미오케스트라로 모집분야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오보에, 바순, 호른, 트럼펫, 트럼본, 튜바이며 응시자격은 음대 대학생 및 졸업자(공고일 기준 만 26세 이하)이다.
응시원서 배부처는 과천시청 및 과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응시원서 파일), 과천시립예술단 사무국(직접 방문 시, 과천시민회관 2층)이고 접수기간은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이다. 접수 장소는 과천시립예술단 사무국이며 방문접수하면 된다.
원서접수 시 제출서류는 응시원서, 시험곡 악보 사본 각1부, 재학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 1부씩이며 전형일시 및 장소는 관악기 파트는 18일 오전 10시, 현악기 파트는 21일 오전 10시에 과천시민회관 2층 오케스트라 연습실에서 실시한다.
실기전형은 자유곡1곡, 초견곡(분야별 초견곡은 과천시청, 과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 게시 또는 접수 시 배부), 스케일(3옥타브)이며 합격자 발표는 오는 23일 과천시청 및 시립예술단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과천시립예술단 관계자는 “과천시립아카데미오케스트라는 높은 경지의 음악세계 지향을 비전으로 힘차게 도약하는 국내정상의 젊은 오케스트라로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문화대사로서의 단원을 모집하니 세계로 향하는 예술단의 일원이 되는 기쁨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www.artgccity.net)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