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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맛 사로잡은 옹진특산물 인기 짱

직거래장터·인터넷 쇼핑몰 등 판매실적 쑥쑥
높은가격 불구 뛰어난 품질·안전성 인정받아
백화점 등 대규모 소비처 발굴·홍보확대 온힘

포도와 꽃게 등 옹진군의 특산물이 최근 큰 인기를 끌면서 군이 운영하는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와 인터넷 쇼핑몰이 높은 실적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군에 따르면 올해 군청 앞 파도광장과 타 지자체 등지에서 열린 ‘옹진 직거래장터’의 판매실적이 지난해 4억2천300만원보다 1억원 이상 늘어난 5억5천만원을 기록했다.

군청 앞에서 지난 5월과 9월, 11월 세차례 열린 직거래장터는 매회 제철을 맞은 싱싱한 농수축산물을 선봬 주부와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높은 수익을 올렸다.

지난 5월 ‘봄맞이 장터’에서는 영흥도에서 생산된 느타리버섯과 장봉도에서 많이 재배되는 산나물 곰취가 많이 팔렸고 9월 장터에는 영흥면과 북도면 일대에서 해풍을 맞으며 자라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포도가 우수한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11월에는 김장철을 앞두고 백령도산 까나리액젓과 백령도, 영흥도 등지에서 많이 나는 햇고구마가 인기 품목으로 자리잡았다.

인천의 대표 수산물인 꽃게와 다시마 등은 사시사철 꾸준한 인기를 끌었고 영흥도와 백령도 등지에서 사육, 도축된 돼지고기, 쇠고기도 뭍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지난 4월부터 옹진군이 운영하고 있는 사이버 쇼핑몰 ‘옹진장터’(www.ongjinmall.co.kr)도 올 들어 4일 현재까지 판매실적이 3천만원에 이를 정도로 규모가 커졌다. 이 쇼핑몰에서는 10kg 이내로 작게 포장한 까나리액젓과 차(茶), 젤리, 진액 등으로 2차 가공한 다시마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군의 농수특산물은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농약을 쓰지 않는 친환경 농법 등으로 안전하면서도 품질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나 섬지역 특성상 운송비 부담이 크고 대량생산 및 저장·가공이 쉽지 않아 판매가격이 다소 높게 형성되는 바람에 브랜드 대중화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군 관계자는 “저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을 앞세워 타 지자체 특산물과 차별화한 점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의 대규모 소비처 발굴과 군 브랜드의 홍보 확대 등에 힘써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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