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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맥주시장 나홀로 성장

작년 7905상자 판매수익 전년比 1.5% ↑
카스 2X 등 신제품 런칭 카스 선전 요인

오비맥주가 지난해 경기 불황으로 인한 국내 전체 맥주시장의 위축에도 불구, 대표 브랜드 ‘카스’의 저력을 기반으로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18일 대한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지난해 7천905만 상자(수출 포함, 출고량 기준)를 판매해 전년 대비 1.5%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전체 맥주 시장이 1만8천106만 상자의 판매량을 기록, 지난 2008년에 비해 2.7% 감소한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이러한 오비맥주의 성장요인으로는 지난해 4월 출시한 ‘카스2X’와 10월에 선보인 ‘버드 프리미엄 생맥주’ 등 성공적인 신제품 런칭과 함께 대표 브랜드 ‘카스’의 선전에 따른 것으로 오비맥주 관계자는 설명했다.

시장점유율 역시 지난해 12월 누적 기준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1.9%p 상승한 43.7%를 기록했다.

오비맥주의 시장점유율은 지난 2007년 40.8%, 2008년 41.8%, 2009년 43.7%로 3년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호림 오비맥주 대표는 “지난해 오비맥주는 ‘카스’의 내실 있는 성장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성장 모멘텀을 이어왔다”며 “올해 역시 대표브랜드 ‘카스’의 역량을 발판으로 맥주 업계 대표 기업으로써의 입지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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