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송도테크노파크(원장 신진)는 4일 지역 산업현장 수요와 이공계 교육 간의 양적 질적 불일치를 해소하고 청년실업문제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신재생 및 고효율 에너지기기 관련 전문설계 인력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신청자격은 1978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이공계 대학졸업자(전문대, 대학원 졸업자 포함)로 신재생 및 에너지 기기에 대한 관심과 경력을 지닌 미취업자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관련분야 수상 경력이나 자격증을 보유한 자, 기초생활수급자, 보훈대상자, 2년 이상 장기실업자, 장애 또는 여성의 경우 우대사항이 적용된다.
다만 정부 실업대책 지원금을 수혜 중이거나 동일한 사업에 참여, 연수수당을 지급받은 경우 4대 보험에 가입돼 있거나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경우 대학원 재학 중인 경우에 대해서는 제한된다.
선발된 교육생은 국비 무료교육 대상으로 16주 동안 직장인으로 지녀야 할 소양과 신재생 에너지기기 전문설계기술 과정을 거친 후, 9주 동안 관련 기업에 배치되어 현장실무 연수를 받게 된다.
(재)송도테크노파크는 실무교육과 현장연수 지원을 위해 연수기간동안 교육생 1인당 총 440만원의 연수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접수는 오는 5월 4일까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pms.kiat.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에 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