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좋은 일자리를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하고 조회할 수 있게 됐다.
중소기업청은 7일부터 5만5천250여개 ‘우수 중소기업 DB정보’가 수록된 홈페이지(www.goodcompany.go.kr)를 별도 개설하고, 서비스 제공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지난 1월 20일부터 1만3천630여개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제공 서비스를 약 2개월에 걸쳐 시범·운영했다.
이번 서비스 제공은 중소기업에 대한 상세 정보와 채용정보를 제공하며 동종업계 비교정보, 사진정보, 기업동정 등의 정보, 구직자 중심의 다양한 검색기능 등이 추가됐다.
더욱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지역, 업종, 기업규모, 채용내용 등의 다양한 조건으로 원하는 기업을 찾아 해당 기업의 상세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노동부의 워크넷과 연계해 양질의 일자리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중소기업청은 정보제공 외에도 기존 등록 기업에 대해 반기별로 실태를 파악해 청년 구직자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기업은 제외하고 우수 기업에 대한 탐방, 분석 및 인터뷰 자료 등을 수집해 제공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제공을 통해 그 동안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쉽게 구할 수 없어 중소기업 취업을 주저하던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