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는 2010년도 상반기 계약업무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99.2점으로 만족도가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결과는 전년 조사와 대비 약 3% 상승한 것(2009년 만족도 96.4%)으로 나타났다.
14일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이번 계약업무 고객만족도조사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7일까지 8일간 조사해 입찰공고사항 등 입찰과정 전반에 대한 만족도 및 입찰과정의 적정성 및 대가지급 시기 등에 대한 적정성 등 총15개 문항을 전화 또는 우편조사로 실시했다.
조사대상은 인천항만공사와 계약실적이 있는 업체대표 또는 업무담당자 37명으로 응답자는 21명으로 알려졌다.
인천항만공사 경영지원팀은 그동안 꾸준히 추진해온 고객 무(無)방문 서비스가 결실을 맺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로 계약업무 사전 안내제도와 계약 정보 전산화 등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기울인 노력의 결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인천항만공사 박무동 경영지원팀장은 “앞으로도 지역건설업 CEO 간담회와 지역업체 수의계약 대상 확대 등 다양한 제도개선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상생협력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