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청이 경기도교육청에서 실시한 지역교육청 및 단위학교 교원업무경감 우수교육청으로 선정, 도교육청으로부터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2일 고양교육청 중등교육과 최승웅 과장에 따르면 올해초부터 공문서 감축, 결배방법 및 회의방법 개선 등 꾸준한 노력을 통해 교사들이 학생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학교 현장이 ‘학생과 교사가 함께 하는 즐겁고 신나는 배움터’가 되도록 총력을 기울인 결과 교육청과 함께 관내 가좌 초교, 덕이 초교까지 교원업무경감 우수학교로 선정돼 지난 5일, 도교육감 표창을 함께 수상했다.
그동안 고양교육청은 매월 청내 주무담당(계장) 중심으로 연수를 실시해 지난 실적을 분석하고, 우수 사례를 확인, 확대하는 등 전 교육청이 한 마음으로 업무경감에 임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공문서 감축 분야에서는 지역교육청 중 1위(3차보고서)로 보고됐으며, 각 과별로 학교현장 모니터를 통해 현장에서 힘들어 하는 업무개선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입해 함께 만드는 공동, 협력문서 작성, 행 재정 시스템의 예산 처리 간소화, 공문서 감축을 위한 각 과별 확인시스템 등 실질적인 업무경감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와 관련 이관주 고양교육장은 “업무경감은 학생들에 대한 교사들의 여유 있는 마음, 섬세하고 따뜻한 손길로 이어져 서로 배려하고 돌아 볼 수 있는 선진고양교육으로 실현화 될 것”이라며 “고양교육청은 이번 수상에 멈추지 않고 업무경감에 더욱 노력, 정부 정책에 부응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