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 따르면 한국PR협회가 주최한 공모에서 고양시는 지난해 11월 열린 2009고양세계역도선수권대회를 통해 시의 브랜드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시의 이미지를 훌륭하게 홍보한 것이 인정돼 ‘마케팅 PR부분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올해의 한국PR대상은 ‘인간문화재 지킴이 캠페인’을 제작한 한독약품(더 커뮤니케이션즈 엔자임)이 차지했으며 부문별 우수상은 ▲마케팅 PR부문에 고양시청(프레인닷컴)-2009고양세계역도선수권대회 ▲이미지 PR부문에 LG디스플레이-취업브랜딩 제고를 위한 PR캠페인) ▲공공문제 PR부문에 경기도청(피알원)-2010경기국제모터쇼 ▲정부 PR부문에 농림수산식품부-G 이노잡 ▲지역사회관계 부문에 대한당뇨병학회, 한국노바티스, 한독약품(더 커뮤니케이션즈 엔자임)-당노병 섬사랑 수호 캠페인 ▲국제PR부문에 서울시(프레인닷컴)-2009snowboard FIS World Cup ‘Seoul Snow Jam’ ▲위기관리 PR부문에 웅진코웨이(스트레티직샐러드) 등이다.
한편, 한국PR대상은 1993년부터 한국PR협회가 시상한, 올해로 18년째를 맞는 한국 PR관련 분야의 대표적인 상으로 매년 관련학과 교수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수상작을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