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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득공제 궁금증 대화로 푼다?… 홈피서 각종 정보 제공

‘대화형’ 서비스도 가능

소득공제액 자동계산도

국세청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홈페이지를 통해 ‘연말정산 정보 종합안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연말정산 공제 항목별 상세내용, 개정세법, 주요서식 작성요령, 상담사례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국세청은 설명했다.

우선 국세청은 근로자가 주어진 질문에 답변을 선택하면 소득공제 가능 여부를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대화형 소득공제 자기검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연말정산 시 자주 묻는 질문과 틀리기 쉬운 사례 등으로 구성돼 근로자 스스로 소득공제를 검증할 수 있다.

‘연말정산 자동계산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 총급여액과 각종 소득공제 내역을 입력하면 연말정산 결과가 자동으로 계산돼 환급세액 등을 미리 확인 할 수 있다.

또 홈택스를 통해 과거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및 연금보험료 등의 소득공제금액도 조회할 수 있다.

이외에 2011년 1월15일부터는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www.yesone.go.kr)를 통해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주택자금, 기부금 등 12개 항목의 소득공제 자료가 제공되며 1월 3일부터 3월10일까지는 각 회사의 연말정산 실무자에게 신속한 연말정산 상담을 위한 인터넷 맞춤형 상담서비스인 ‘연말정산 맨투맨 상담 서비스’가 실시된다.

연말정산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국세청 세미래콜센터 국번없이 ‘126’으로 전화하면 상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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