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AFC 아시안컵 카타르 2011’ 무선통신 및 반도체 부문 공식` 후원사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05년부터 AFC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갤럭시탭과 스마트폰 등 최신 모바일 제품과 다양한 현장 프로모션을 통해 대회기간 동안 아시아 축구팬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우선 이번 아시안컵을 다양한 모바일 제품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삼성 스카우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실시간 경기 기록과 다양한 통계 자료를 제공하는 매치캐스트(Matchcast) 서비스를 제공, 패스 정확도·이동거리·슈팅 수 등 경기와 관련된 정보를 다각도로 제공한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과 삼성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 브랜드 체험 공간인 ‘삼성 갤럭시 팬 카페’를 지난 6일부터 주 경기장인 칼리파 스타디움 인근 AFC 팬 존 내에 운영하고 있다.
팬 카페에서는 갤럭시탭의 다양한 성능을 체험할 수 있고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아시안컵 퀴즈 프로그램, 갤럭시 포토 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매 경기마다 최고의 활약과 기량을 보인 ‘최우수 선수(Man of the Match)’에게 ‘갤럭시S’를 시상하며 각 국 대표 선수들이 어린이의 손을 잡고 경기장에 입장하는 ‘플레이어 에스코트’ 프로그램도 총 12경기에 걸쳐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