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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 기흥구 업무편람 발간… 주민들 호응

지방세 관련업무 모든것 ‘이곳에’

용인시 기흥구가 지방세 관련 업무를 총 망라한 ‘지방세 업무편람’을 발간해 다양한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고 있어 공무원과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지방세 업무편람’은 지방세 업무담당자 부재 시에 민원인이 방문하거나, 민원서류가 접수됐을 경우 민원 처리가 다소 지연되는 불편을 개선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이번 제도 시행으로 지방세 관련 모든 담당 사무에 대한 업무내용과 민원처리 방법·절차를 매뉴얼 화, 직원들에게 숙지토록 해 시정이념에 걸 맞는 행정을 펼치게 됐다.

총 73쪽 분량의 지방세 업무편람에는 시세와 도세를 세목별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지방세 과·오납 처리와 증명서 발급 등 지방세 관련 모든 업무를 망라해 신규 공직자 등 업무처리에 능숙치 않은 담당자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세무과를 방문한 민원인들로부터 세무 상담에 매우 만족하는 등 편람발간으로 지방세 관련 행정처리가 예전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흥구 윤의섭 세무과장은 “앞으로도 직원 간 업무연찬 등을 통해 업무지식을 꾸준히 높여 민원인에게 보다 적극적이고 친절하게 다가가는 세무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방세 업무편람’은 2월 기흥구 세무과에서 자체 제작해 구청과 각 동 주민센터 세무담당자들에게 배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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