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道 1회추경 14조6천813억원 확정

GTX 노선연장 용역 전액 삭감·광교신청사 설계비 39억 통과
日 복구지원 긴급 편성 13억원 포함

경기도의회가 일본 재해복구 지원금 13억원이 포함된 14조6천813억여원의 추경예산을 확정했다.

▶관련기사 3면

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7일 제3차 회의를 갖고 당초 예산 14조6천320억1천229만원에서 227억807만3천원 감액하고, 720억5천972만원 증액한 14조6천813억6천393만7천원의 제1회 경기도 추가경정예산안 수정안을 의결했다.

이번 추경 수정안에는 도가 일본 지진·해일 피해 복구를 위해 긴급 편성한 일본 재해복구 지원금 13억원이 포함됐다. 당초 도가 요구한 11억2천400만원에서 2억원 가까이 증액된 금액이다.

논란이 됐던 ‘철도 고속화 및 급행화 방안과 GTX(광역급행철도) 노선 연장 등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예산은 상임위원회의 결정대로 5억원을 전액 삭감했고, 광교신도시 도청 신청사 기본시설설계 예산 44억5천만원 역시 상임위의 안을 그대로 받아들여 5억5천만원을 삭감한 39억원을 통과시켰다.

하지만 상임위가 통과시킨 경기국제보트쇼 개최 지원예산 5억원이 전액 삭감되면서 해당 상임위가 반발하는 등 정치 공방까지 이어졌다.

또 대법원에서 위법이라고 판결한 의정회지원예산이 지난해 1억5천만원의 예산 배정에도 불구하고 3천만원을 증액해 또다른 논란이 예상된다.

여기에 도가 고유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택시업계를 위해 편성한 디지털운행기록장치 설치 지원 예산이 전액 삭감되자 도내 택시조합측이 반발하는 등 후폭풍도 예상된다.

신종철 예결위원장(민·부천2)은 “이번 예산심의는 불요불급한 예산과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본 재난 지원 및 중소기업 지원, 일자리창출, 서민경제 및 보육, 복지를 중점으로 실시했다”며 “예결위는 도의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심도있게 심의해 예결위원 만장일치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제1차 추가경정예산 수정안은 18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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