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은 3월31일부터 4월1일까지 양일간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G마크 인증업체 및 희망업체 관계자 200여명 등이 참여하는 ‘G마크 농특산물 생산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G마크 경기농산물 인증업체의 실질적인 마케팅 실행을 위해 기획, 이를 위해 생산·유통·판매·홍보의 전 과정을 고려한 G마크 농특산물의 중장기 발전계획을 모색하게 된다.
워크숍 첫날은 ‘미래형 농업 CEO,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한국농업마케팅 연구소 최죠셉 박사의 강연을 시작으로 ㈜뚝배기 이정근 대표이사의 ‘대기업 브랜드 마케팅 전략’,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최재용 원장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홍보전략’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 둘째날에는 문제열 도 농산유통과 브랜드마케팅팀장의 ‘G마크 농특산물 브랜드관리’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과 한국우편사업지원단에서의 우체국온라인 쇼핑몰 입점관련 설명회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오세익 원장의 ‘우리농업의 비전과 과제’ 등의 강연도 준비됐다.
민기원 대표이사는“이번 워크숍이 생산자와 소비자 단체, 유통업체, 행정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각자 고충들을 의논하고 해결하는 화합의 장이 돼 경기농업의 중장기적인 발전을 도모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