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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스마트 와이파이 냉장고’ 美 첫선

구글·트위터 등 제휴 정보 실시간 확인

삼성전자는 냉장고를 스마트 홈의 중심이 되는 전략제품으로 선정하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극대화된 신제품 ‘삼성 스마트 와이파이(Wi-Fi) 냉장고’를 미국시장에 처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냉장고는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존의 스마트 냉장고가 제공했던 날씨, 요리 정보는 물론 구글·트위터·AP 통신과의 제휴를 통해 관련 정보를 8인치 LCD 디스플레이 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800리터급 프렌치도어형(FDR)과 양문형 850리터 용량에 독립냉각과 수분케어 기능을 채용, 냉장고에 음식물을 최적의 상태로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에너지스타를 취득했을 뿐 아니라 전력 요금에 맞춰 최적화된 제품 운전을 지원하는 스마트그리드 레디 기능도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소비자가 스마트 폰이나 웹을 통해 본인 가구의 에너지 사용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서병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양문형 냉장고에 인터넷 패드를 채용하는 등 스마트 가전 개발에 앞장서 왔다”며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한 프리미엄 컨텐츠와 서비스를 탑재한 가전 제품을 확대,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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