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보건소는 만성질환의 주요원이 되는 비만으로 고민하는 성인을 위해 ‘성인S-라인 뱃살탈출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부평구 보건소는 만성질환의 주요원이 되는 비만으로 고민하는 성인을 대상으로 5월16일부터 7월8일까지 8주간 ‘성인S-라인 뱃살탈출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접수는 4월 18일부터 5월 4일까지 부평구보건소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되며, 신청자에 대해 5월 11일과 12일 양일간에 걸쳐 측정 해 비만지수가 높은 자를 우선 선정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대상자는 신체질량지수(몸무게와 키를 기준으로 비만을 측정하는 방법)가 과체중, 비만인 성인 55세 이하인 구민으로 총 40명을 뽑는다.
주요 교육프로그램은 매주 3회 스트레칭, 에어로빅, 다이어트댄스, 요가 등의 신체활동과 월 2회 영양 및 건강교육 등을 진행하고, 또한 식사일기작성에 따른 영양 및 비만 등에 대한 개별상담도 실시할 예정이다.
곽광희 보건소장은 “성인S-라인 뱃살탈출 건강교실 운영으로 지역주민들의 성인병예방 및 체계적인 체중관리를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신체활동, 영양, 비만, 절주 등 생활습관개선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구민의 자가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