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복지재단과 경기북부지역(의정부시, 동두천시, 포천시, 양주시) 16개 복지기관은 오는 27일 용인에버랜드에서 저소득어르신 및 자원봉사자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 경기북부 어르신 행복나들이’를 실시한다.
이번 나들이는 무료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고자 경기북부 저소득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경기북부지역 내 재가복지 사업 수행기관과 연계해 나들이서비스를 지원한다./양주=김동철기자
경기북부 어르신 행복나들이
단국대가 김동호 부산국제영화제 명예위원장, 장충식 단국대 명예총장 등 평소 만나기 힘들었던 국내 최고의 명사들이 연이어 나서는 명품 교양강좌 ‘명사 초청 세미나’를 개설했다.
‘명사 초청 세미나’는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각 부문 최고의 석학과 전문가로 첫손 꼽히는 단국대 석좌교수 10명과 명예총장, 이사장 등 명사 12명의 특강으로 진행된다.
2학기 개강과 함께 단국대가 맞아 재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이번 ‘명사 초청 세미나’는 무료로 이미 지난 8일 엄기표 교양학부 교수와 15일 김학준 단국대 이사장의 강연에서 폭발적인 호응으로 연이은 만원사례를 보였다.
단국대가 국제화에 걸맞게 다양한 소양과 창의력 발휘가 요구되면서 재학생은 물론 지역민들의 글로벌 안목과 소양함양에 조금이마나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이번 강좌는 오는 12월 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사회과학관 215호에서 진행된다.
오는 22일에는 박석무 다산연구소이사장이 다산사상에 나타난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고, 이어 정영호 단국대 석주선기념박물관장, 장충식 단국대 명예총장, 이돈희 전 교육부 장관 등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문의: 031-8005-2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