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와 재건축연합회가 상호 협력체제로 원활한 재건축을 추진키로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천-재건축추진聯 상호 협력 협약
과천시가 전국 최초로 관내 재건축추진연합회와 협약을 맺고 주민 간 분쟁과 갈등 해소, 신속한 재건축을 함께 추진키로 해 주목받고 있다.
고양시는 미소금융중앙재단(휴면예금관리재단)과 협력해 ‘저소득층 아동 보험가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 다문화가족 아동들에게 소액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주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가입신청 대상자는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아동으로 가구당 소득인정액은 최저생계비 150% 수준까지이며 연령은 0세부터 만12세까지(1999년 1월1일이후 출생자)다.
계약기간은 3년 만기(3년 후 소멸)이며 계약자는 미소금융중앙재단(휴면예금관리재단), 피보험자는 수혜아동 본인 및 그 부양자이고 보장내용은 휴유장애보험(3천만원), 미래설계자금(매년20만원, 3회), 실손의료비 보장 특약(5천만원한도) 또는 치료비 보장 특약 등이다.
재단과 자치단체는 매년 소액보험지원 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저소득층 아동에게 민영보험 가입기회를 제공해 각종 위험으로부터 최소한의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오고 있다.
한편 보험가입 신청을 희망하는 가정은 다문화가정 입증서류 등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오는 21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 및구청 시민복지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