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은 기초미달학생 제로화(Zero)를 위해 ‘제진도학습(Keep Up)’과 ‘따라잡기 보정학습(Catch Up)’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교육지원청은 9일 실시한 초·중학교 94개교 학력담당 부장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향상지원 사이트 Ku-Cu 활용 연수’를 오는 11일에도 실시한다.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기초학력 향상지원 사이트 Ku-Cu 는 Keep up과 Catch up의 줄임말로서 제진도 학습 따라잡기와 보정학습을 의미하며,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학습부진 예방·진단·지도·관리 시스템을 지원하는 사이트이다.
이에 이번 연수를 통해 정규 수업에서 학생들이 뒤쳐지지 않게 하는 ‘제진도학습(Keep Up)’이 잘 이뤄지도록 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뒤쳐지는 학생들이 있으면 ‘따라잡기 보정학습(Catch Up)’을 통해 기초미달학생 제로화(Zero)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김지영(구월초), 정태순(함박중) 선도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학력관리부장들에게 직접 사이트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이트의 활용도와 연수의 효율성을 도모했다.
한편 이번 연수를 주관한 고삼규 교수학습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기초학력향상지원사이트 KuCu의 체계적인 구성, 전문적인 진단·관리, 풍부한 자료가 모든 교사들과 학생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