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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손안의 민원센터’ 행안부 장관상

道 트위터 이용 채널 확대 불편처리 등 높은 평가

경기도가 운영하고 있는 ‘내 손안의 민원센터’가 ‘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

행정안전부는 23·24일 양일간 청주시 라마다호텔에서 개최한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를 통해 민원서비스를 개선한 20개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해당 기관에 대해 포상을 실시했다.

민원행정을 획기적으로 바꾼 사례를 뽑는 이번 ‘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본선은 지역별 예선을 거쳐올라온 77개 사례 중 1차 심사를 통과한 20개 사례에 대해 전문가 평가와 행사에 참여한 민원공무원의 현장투표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경기도는 ‘내손안의 민원센터’를 운영해 트위터를 이용한 민원처리 채널을 확대하고, 365일 24시간 근무하는 언제나 민원팀과 트위터를 연계해 민원처리 안내, 불편사항 처리, 도정 안내 실시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경인지역에서 인천 남구가 민원을 24시간 활성화토록 적극 노력해 우수상을 받았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국민 한 분 한 분을 24시간 섬긴다’는 의미로 지난해부터 11월 24일을 ‘민원공무원의 날’로 운영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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