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오는 2013년 10월 개최되는 제94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280만 인천시민과온국민이참여하는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체전 각종 홍보에 활용될 대회 상징물을 공모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대상은 총 5종 9점으로 대회마크(엠블렘) 1점, 마스코트 1점, 포스터 1점, 구호 1점, 표어 5점이며, 응모기간은 20일부터 내년 2월20일까지 2개월로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각 종류별로 별도 접수하며 대회마크(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는 작품 규격에 맞춰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고 구호, 표어는 직접방문, 우편, 이메일(cjh6412@korea.kr)로 접수를 받는다.
이번에 공모하는 상징물 작품의 주요 컨셉은 문학경기장에서 전 국민이 하나 되는 화합과 축제의 한마당을 표현하고, 대한민국을 선도하고 비상하는 인천, 세계 속으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의 심장 경제수도 인천’을 역동적으로 나타내는 작품이다.
당선작 발표 및 시상은 상징물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년 2월 중 개별통지하고 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으로 당선작은 시에 귀속되며, 대회마크(엠블럼) 최우수작 300만원 등 33명의 당선자에게 총 2천5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 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이번 전국체전 상징물 공모 작품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공모 참여율을 제고키 위해 시 홈페이지 홍보 외에 전국대학교 디자인 관련학부, 디자인 전문기관, 전국 지자체 및 교육청 등에 참여와 협조를 당부하는 공문을 발송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