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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 365일 쉬지않는 행복한 민원센터 시민 호응

성남시가 민원편의를 위해 3년전부터 운영하는 시민이 행복한 민원센터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랍 29일 시, 각 구청, 주민 등에 따르면 시청 종합민원실과 수정구청 등 3개구청에 설치해 연중 야간 시각까지 운영중인 시민이 행복한 민원센터가 시민생활민원 처리 효자구실을 해내며 올 한해 민원접수 또는 제증명 발급건수가 7만여건에 이를 전망이다.

이는 전체 민원 40여만여건에16%에 달하는 높은 수치다.

주민 이모(33·분당 이매동)씨는 “직장인으로 퇴근해 여권발급업무를 처리하며 참 좋은 시정중 백미라는 느낌을 받았다”며 찬사를 보냈다.

이 민원센터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토·일요일과 공휴일은 3개 구청내 민원센터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연다.

구청 민원센터는 평일 야간 및 공휴일에 민원실 직원 23명이 하루 2명씩 윤번제로 근무하면서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 토지·임대대장 등13종의 제증명을 발급하고 출생·사망·혼인·이혼 등 8종의 민원을 접수한다. 또 시청 민원센터는 20명의 직원이 하루 7명씩 윤번제로 근무하며 여권민원을 처리한다.

시는 또 친절서비스를 더 강화하고 방문 없이 필요한 3천종의 민원 서류 신청과 1천200종을 발급하는 민원24(www.minwon.go.kr) 전자민원서비스 홍보전에 나섰다.

김윤희 시 민원팀장은 “수년간 민원센터가 운영되며 이제 시민들에게 친근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보다 찾고 싶은 민원센터로 발전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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