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수도권지역본부는 2월 말까지 경기 남부지역에 소재한 폐기물 발생, 운반, 처리업체 4만여 곳을 대상으로 2011년도 폐기물 실적보고 교육을 실시한다.
폐기물관리법에 따르면 지정·사업장 폐기물 배출자, 폐기물 수입·수출 신고자, 폐기물 운반·처리업체 및 재활용 신고자는 매년 폐기물의 발생·처리·재활용에 관한 보고서를 다음 연도 2월 말까지 해당 허가·승인·신고기관 또는 확인기관의 장, 환경부장관에게 제출해야 한다.
환경부와 환경공단은 폐기물의 투명한 관리를 위해 올바로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2008~2011년까지 대부분의 폐기물을 이 시스템을 통해 관리할 수 있도록 의무화했다.
환경공단 수도권지역본부는 올바로시스템을 통한 실적보고서 작성 방법과 작성 중 발생할 수 있는 혼란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채널을 마련하고 있다.
본부 내 교육은 2월 한달 간 지정일자에 진행되며, 신청을 희망하는 사업장 관계자,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은 2월 중 상시신청을 통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 신청 안내 문의사항은 올바로시스템 홈페이지(www.allbaro.or.kr) 또는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지역본부 자원순환처 산업지원팀(☎031-590-0611∼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