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미추홀도서관은 시민들의 지적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올바른 독서문화 및 평생학습문화 형성에 도움을 줄 올 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회원을 모집한다.
20일 미추홀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오는 3월 5일부터 개강하는 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으로 유아에서부터 어린이, 청소년, 성인, 다문화 여성, 어르신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20개의 프로그램에 360명을 모집한다.
학습프로그램 신청은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21일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 전화, 방문 등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지만 방문 및 전화접수는 매주 월∼목요일 9시에서 18시 사이에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강좌에 따라 재료비, 교재비, 검사비가 있을 수 있다.
또한 평생학습프로그램에는 유아를 대상으로 한 ‘엄마와 함께 책놀이’, 독서치료 활동을 통한 엄마와 아이 간 관계개선 프로그램 ‘엄마와 아이 책으로 행복해지기’ 등의 초등학생 프로그램이 있다.
이와 함께 ‘동화구연 3급 지도자과정’, ‘숲해설가 아카데미’,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과정’ 등의 성인강좌 및 ‘어르신영어회화’ 등의 어르신 대상 강좌, 다문화여성을 대상으로 한 ‘ITQ 파워포인트 자격증과정’, ‘디지털이미지편집’의 야간강좌 등 다양한 강좌로 선택의 폭이 넓다.
한편 올해는 초·중·고등학교의 주 5일제 전면시행에 따라 토요일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독서지도 및 자기주도 학습코칭 강좌를 개설해 청소년들의 여가시간도 책임지며, 프로그램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보거나 전화(☎032-440-6662)로 문의하면 된다.